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지민 '필터' 인도 음원 플랫폼 싹쓸이 '트리플 크라운' 달성..'新한류 인도 왕자'

  • 문완식 기자
  • 2021-01-06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인구 대국 인도에서 신한류의 새 바람을 일으키며 폭발적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민의 솔로곡 '필터'(Filter)는 지난 3일 기준 인도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를 자랑하는 음원 플랫폼 'JioSaavn'에서 60만 스트리밍을 돌파해 2020년 K팝 비사이드(B-SIDE) 및 솔로곡 최다 기록을 수립했다.



지민의 '필터'는 앞서 인도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Gaana'에서도 솔로곡 최고 기록을 달성했으며 인도 스포티파이(Spotify)에서도 가장 많이 재생된 한국 솔로곡 1위를 차지해 인도 대표 음원 플랫폼을 모두 장악했다.

지민의 인도 내 인기는 음원뿐 아니라 각종 언론 매체와 사회 전반에 걸쳐 실감 할 수 있다.

지민 덕분에 한국어 공부를 시작했다는 현지인들을 비롯해 지민의 솔로곡 '라이'(Lie)를 '잊을 수 없는 K팝 스타들의 현대 댄스 퍼포먼스'로 선정한 롤링스톤 인디아, 'iwmbuzz', 'INDIAN EXPRESS', 발리우드 라이프 등 인도 내 유력 매체에서 끊임없이 지민의 소식을 전하고 있다.



또 인도 내 지민의 팬들은 지난해 지민의 생일을 맞아 유니세프, 농촌 지역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리셀프 디펜스 아카데미', 사회적 문제로 인식되고 있는 '산(acid) 공격'의 희생자들을 돕는 'Chhanv 재단' 등에 기부금을 전달함으로써 지민을 향한 뜨거운 애정을 표현하고 있다.

이렇듯 지민은 명실상부 최고의 K팝 스타로서 세계 2위 14억 인구 대국 인도에서 독보적 인기와 음원 돌풍으로 '인도 왕자'라는 닉네임까지 얻으며 강력한 존재감을 발산하고 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