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하트시그널4' 이주미, 사표 던졌다.."백수 되고 카페 도장깨기"[스타이슈]

  • 윤상근 기자
  • 2026-02-02


채널A '하트시그널4'에 출연했던 변호사 겸 유튜버 이주미가 퇴사 근황을 알렸다.

이주미는 지난 1일 "1월 결산: 갭이어 이야기"라는 문구와 함께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이주미는 "여러분 무탈히 잘 지내시나요. 저는 꽤 잘 지내고 있습니다. 1월 1일자로 법무법인에서 퇴사를 했고, 유튜브도 쉬고 있어요. 완전한 백수입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여러분의 안부를 물으며 제 백수생활의 시작과 끝을 전하고 갑니다"라며 "밀린 연락과 약속 등 관계정리. 가계부, 냉장고, 사진첩 등 생활도 정리했고 불렛저널 기록(이거 증말 재미있어요 열분, 매일의 나를 단위로 기록) 엄마랑 살구랑 3세대 여행. 더 잘 타고 싶어서 스키강습을 받았습니다. 상급 코스를 갔어요 후들후들. 친구랑 고속버스 타고 당일치기 바다를 보러갔고요. 평일 카페 도장깨고 다닙니다. 운동은 주4-5회(유일한 고정약속임..) 아끼는 책 다섯권을 읽었네요"라고 밝혔다.

이주미는 "짧은 30여년 인생에 벌써 두 번째 갭이어"라며 "두렵고 공허한 시간을 편안하고 만족스러운 시간으로 보내기 위해, 나에겐 무엇이 필요한가 매일 질문을 던지면서 지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무래도 아직 연초니까요 여러분, 달릴 땐 달리고 쉴 땐 잘 쉬어가세요. 그리고.. 나를 잊지마세요"라고 누리꾼들을 향해 조언했다.

이주미는 2023년 방송된 채널A '하트시그널 시즌4'에 출연했다.
윤상근 기자 | sgyoon@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