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뷔 'Sweet Night' MV 유튜브 스트리밍 5000만뷰 돌파..'변함 없는 사랑'

  • 문완식 기자
  • 2021-01-19


방탄소년단(BTS) 뷔의 자작곡 'Sweet Night'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스트리밍 5000만뷰를 돌파하며 글로벌 파워를 과시했다.

지난해 3월 발매된 'Sweet Night'은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로 뷔가 작사, 작곡, 프로듀싱, 가창까지 참여했다. 뷔의 깊은 저음의 목소리가 어쿠스틱 기타 선율과 잘 어우러지는 인디팝 장르의 곡이다.

'Sweet Night'은 발매 후 미국, 영국을 비롯 117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 오르며 세계 신기록을 기록했고 뮤직비디오 또한 폭발적인 반응을 보여주며 발매 후 유튜브 월드와이드 트렌딩 1위, 20개국 아이튠즈 뮤직비디오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한 주 동안 라디오 청취자들이 가장 듣고 싶어하는 곡의 신청을 받아 20위까지의 랭킹을 발표하는 포르투갈 라디오 채널 라디오 라디컬(Radio Radical)에서 발표한 지난주 웹차트에서 'Sweet Night'은 2위를 차지하며 변함없는 인기를 재확인시켰다.

드라마 OST임에도 '나 혼자 산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유 퀴즈 온 더 블록' 등 인기 예능프로그램의 배경음악(BGM)으로 등장하며 파급력을 보여주고 있다.



2020년도 가장 뜨거운 인기를 보여준 'Sweet Night'은 스포티파이(Spotify) 선정 2020년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드라마 OST 부문' 1위, 지니어스 코리아(Genius Korea) 선정 '2020년 가장 사랑받은 한국 OST' 부문 1위 등 별도의 프로모션 없이 최고의 기록을 쓰고 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