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日 정식 데뷔 전인데..트레저, 애니 엔딩곡으로 음원 차트 점령

  • 강민경 기자
  • 2021-01-23

그룹 트레저가 일본에서도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23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머트에 따르면 트레저는 애니메이션 엔딩 테마곡으로 또 한 번 주요 음원차트 1위에 올라서며 현지 인기를 증명했다.

트레저는 지난 22일 일본 현지에서 발매된 신곡 'BEAUTIFUL'로 주요 음원사이트 라인 뮤직 실시간 송 차트 1위와 라쿠텐 뮤직 실시간 종합 차트 1위를 차지했다. 'BEAUTIFUL'은 일본 주간 소년 점프 인기 연재작 '블랙 클로버' 애니메이션의 엔딩 테마곡으로 트레저만의 다채로운 보컬 매력이 담긴 미디엄 발라드다.

이 곡은 트레저가 일본 데뷔 정식 전에 선보이는 일본 첫 오리지널 곡인 만큼 음원 공개 전부터 현지 팬들의 기대를 받았다. 앞서 1월 5일 방송을 통해 음원이 공개된 직후에는 '# BlackClover_with_TREASURE' 문구가 트위터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1위에 랭킹됐다.

트레저는 1월 21일 일본 데뷔 앨범 'THE FIRST STEP : TREASURE EFFECT'를 발표한다고 알렸다. 트레저의 일본 진출 공식화에 현지 매체들은 2020년 신인상을 독점한 대형 신인 보이그룹 트레저, 대망의 일본 데뷔 앨범 발매 결정이라는 타이틀로 이들의 데뷔 소식을 앞다퉈 보도했다.


이후 온라인을 통해 시작된 'THE FIRST STEP : TREASURE EFFECT' 예약판매는 일본 대표 음반 사이트로 손꼽히는 mu-mo에서 1위부터 10위까지 싹쓸이하는 등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오는 3월 31일 발매를 앞두고 있는 일본 데뷔 앨범은 초동 28만장을 기록했던 정규 1집 'THE FIRST STEP : TREASURE EFFECT' 일본판이다. 12곡 전곡 일본어 버전에 'BEAUTIFUL'를 더해 총 13곡이 수록되며 총 18버전으로 제작됐다.

트레저는 데뷔곡 'BOY'부터 '사랑해 (I LOVE YOU)', '음 (MMM)', 'MY TREASURE'에 이르기까지 'THE FIRST STEP' 시리즈 4장의 앨범 타이틀곡 모두 일본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석권했다.

또한 트레저의 'THE FIRST STEP' 시리즈 앨범 누적 판매량 100만 장 가운데 일본 내 비중은 한국과 동일한 26%의 점유율을 나타냈다. 국내에서 탄탄히 뿌리 내린 인기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음반 시장이자 이웃나라인 일본으로 동시에 뻗어나간 점을 떠올리면 향후 이들의 성장세는 더욱 폭발적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첫 정규앨범 'THE FIRST STEP : TREASURE EFFECT'로 아이튠즈 18개국 정상에 오르며 2021년 새해 쾌조의 출발을 알린 트레저는 한층 성장한 음악적 역량과 넓어진 스펙트럼으로 호평받고 있다.
강민경 기자 | light3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