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지민, 토코페디아 TV쇼→라디오 송출..인도네시아도 JIMin Never JIMout '지민월드'

  • 문완식 기자
  • 2021-01-31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인도네시아를 사로잡은 뜨거운 인기로 매체 보도에 이어 라디오 송출까지 연일 화제에 오르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8일 인도네시아 최대 전자상거래기업 토코페디아(Tokopedia) 'WIB TV쇼(Waktu Indonesia Belanja TV shows)에 출연해 멤버별 Q&A 인터뷰를 진행했다.

멤버 1명이 자신에 대한 문제를 내고 다른 멤버들이 문제를 맞추는 형식으로, 지민은 '자신이 방탄소년단 노래 중 가장 좋아하는 가사'에 대한 문제를 내 궁금증을 자아냈다.

연이은 오답 속에 지민은 가장 최근 발매 앨범인 'BE'(Deluxe Edition)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으로 범위를 좁혔고, 정답은 '다행히도 우리 사이는 아직 여태 안 변했네'로 밝혀졌다.



지민은 이어진 오답에서도 감동을 전해 놀라움을 안겼다. 특히 멤버'RM이 팬들에게 들었던 말 중 가장 감동했던 말'에서 RM씨가 만든 곡에 위로를 받는다, '슈가가 데뷔 후에 생긴 습관'에서는 가족을 더 사랑하게 됐다 등 오답마저 따뜻하고 다정한 지민의 성격을 고스란히 드러냈다.

인터뷰가 공개되자 인도네시아 매체 '와우케렌'(Wowkeren)과 미국 K팝 전문매체 '코리아부'(koreaboo)는 지민의 최애 가사에 대해 집중 보도에 나섰고, 인도네시아 팬들 또한 지민의 따뜻한 최애 가사와 '예쁜말'에 감동의 반응을 전했다.



앞서 '다이너마이트'(Dynamite) 무대에 이어 인터뷰까지 토코페디아 TV쇼로 화제를 모은 지민은 인도네시아 라디오 'Sun FM 103.5'에서 자작곡 '약속'이, 'Kalimaya Bhaskara FM'에서 솔로곡 '필터'(Filter)가 29일과 30일에 걸쳐 송출되는 등 인도네시아 전역에 몰고 온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이에 인도네시아도 '지민월드' 세계 곳곳은 지민앓이 중, 인도네시아 현지에 '짐인 네버 짐아웃(JIMin Never JIMout)' 실감난다, 다정하고 따뜻한 지민 '폴링 인 러브, 전 세계 다 감아버리는 우리 지민, 무대에서 인터뷰까지 감동의 연속 등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