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YG 트레저, 입덕 자소서 [★FULL인터뷰]

  • 김수진 기자
  • 2021-02-10


가요계에 보석 같은 존재가 나타났다.

YG엔터테인먼트의 야심작, '트레저'(TREASURE)다. 평균 나이 만 18세의 한국 국적 8명과 일본 국적 4명 등 총 12명으로 구성된 트레저는 지난해 8월 K팝계에 야심차게 첫 발을 내디뎠다.

최현석, 지훈, 요시, 준규, 마시호, 윤재혁, 아사히, 방예담, 도영, 하루토, 박정우, 소정환 등 'YG 보석함'을 통해 발탁된 12개의 보석들은 데뷔 이후 반년을, 데뷔곡 'BOY(보이)'부터 '사랑해 (I LOVE YOU)', '음 (MMM)'에 이어 'MY TREASURE'에 이르기까지 K팝의 보석처럼 빛나며 활약했다.

지난해 발표한 3장의 싱글을 포함해 정규 1집 'THE FIRST STEP : TRESURE EFFECT'까지 앨범 누적 판매량은 100만장을 넘어섰다. 일본에서 인기도 눈부시다. 데뷔곡 'BOY'부터 '사랑해 (I LOVE YOU)', '음 (MMM)', 'MY TREASURE'에 이르기까지 'THE FIRST STEP' 시리즈 4장의 앨범 타이틀곡 모두 일본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석권했다. 데뷔 반면 만에 '글로벌 루키'로 우뚝선 트레저를 스타뉴스가 만났다.




-각 멤버들 MBTI를 얘기해주세요

최현석 마시호 - 재기발랄한 활동가 (ENFP)
지훈 도영 - 대담한 통솔자 (ENTJ)
방예담 준규 윤재혁 아사히 요시 - 열정적인 중재자 (INFP)
하루토 박정우 - 호기심 많은 예술가 (ISFP)
소정환 - 용감한 수호자 (INFJ)

-화장품 광고모델까지 데뷔와 동시에 글로벌 인기를 실감하나요.

최현석 “데뷔 전부터 많은 분이 응원해주셨는데, 그 관심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 것에 굉장히 감사하고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트레저 메이커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저희에게는 숫자의 의미보다 정말 단 한 분의 팬일지라도, 저희의 음악을 기다려 주시고 좋아해주시는 분이 계시다는 사실이 너무나 감사하고 행복한 일인데요. 앞으로도 항상 멈추지 않고 더 좋은 음악 들려드리고,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매순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훈: 데뷔 초에 '찍고 싶은 광고'를 묻는 질문을 받은 적이 있었는데, 그때 멤버들하고 다 함께 화장품 광고도 꼭 찍고 싶다고 답변한 적이 있어요. 데뷔 초에 바랐던 부분이 이뤄진 거 같아서 너무 영광스럽고 감사합니다! 모든 건 항상 저희를 응원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전 세계 트레저 메이커분들 덕분이죠 (웃음) 감사합니다!

-무대 위에서 격렬하게 춤추며 라이브 하는 걸로 유명합니다. 비결이 있을까요?

도영 저희 12명 모두 만족할 때까지 연습하고, 연습을 매번 실전 무대하듯이 진지하게 임하는 게 큰 도움이 되는 거 같습니다!

요시 팬분들 앞에서 공연하는 모습을 상상하며 연습하고, 그러면 무대에 올라갈 때 힘이 자동으로 나더라고요! 무대에서 아무리 격렬한 퍼포먼스를 해도 힘들지 않은 비결입니다 (웃음) 나중에 상황이 좋아져서 팬분들 앞에서 공연하는 날에, 팬분들이 좋아하시는 무대로 가득 채워서 잊지 못할 행복한 추억을 선사드리고 싶고 그날 최고의 무대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실력은 당연히 준비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MR 제거 '음'(MMM) 영상(유튜브)을 보면 파워풀한 안무에도 완벽에 가까운 가창 실력에 극찬이 이어지고 있어요.

방예담 감사합니다! 멤버들과 다 함께 보컬 연습, 안무 연습을 열심히 한 결과 아닐까요? (웃음) 트레저 메이커분들께 감사한 마음 담아, 좋은 무대 멋진 모습 보여드리고 싶어서 밤낮없이 항상 '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런 저희의 무대를 예쁘게 봐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앞으로도 더 발전하는, 더 좋은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아티스트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0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를 시작해 2020 MAMA 등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휩쓸었는데 소감을 얘기해주세요.

지훈 무대에 서고, 시상식에 참가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너무 영광이었는데 값진 상까지 받을 수 있어 너무 기쁘고 행복했습니다! 팬분들께 가장 감사하고 사랑한다는 말씀 전하고 싶어요. 앞으로 더 노력하는 트레저가 되겠습니다!

요시 팬분들의 기대와 사랑이 가득한 신인상의 값진 의미를 마음 속에 새기고 앞으로도 초심 잃지 않는, 언제나 팬분들께 힘이 될 수 있는 멋진 트레저가 되겠습니다.



-3월 31일 일본 정식 데뷔인데 각오를 부탁합니다.

마시호 드디어 일본에서 정식 데뷔를 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설렙니다. 정식 데뷔 전부터 저희 퍼스트 스텝 시리즈 챕터 1, 2, 3 그리고 정규앨범까지 다 너무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특히 이번 애니메이션 엔딩 테마곡에 참여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고,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하루토 저희 멤버들 모두 다치지 않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활동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트레저 메이커 (팬)분들과도 좋은 추억 많이 많이 만들고 싶습니다!

-2021년 목표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윤재혁 2021년에는 우리 팬분들과 더 많이 만나고, 소통하고 싶습니다! 팬분들이 보내주시는 사랑에 정말 큰 힘을 얻는데요! 그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올해 더 많은 것들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준규 올해도 더 좋은 음악, 모습들로 찾아뵙고 싶습니다! 더 멋진 아티스트로 성장하고 싶어요. 그러기 위해서는 건강도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우리 멤버들과 팬분들 모두 항상 건강했으면 좋겠어요!

-마지막으로 트레저 메이커와 트레저 메이커가 될 분들에게 인사 부탁해요.

트레저: 트하! 저희 첫 번째 정규앨범 'THE FIRST STEP : TREASURE EFFECT'에 담긴 의미처럼 여러분은 모두 소중하고 빛나는 보석 같은 존재입니다! 모든 트레저 메이커분들과 저희 멤버들, 가족들 다 모두 행복하고 건강했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트레저는 앞으로도 여러분께 긍정적이고 따뜻한 영향력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더 좋은 음악, 앞으로 더 멋진 아티스트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평생 함께해요 사랑합니다!

김수진 기자 | skyaromy@mtstarnews.com

';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