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진 솔로곡 '어비스', 유튜브 오디오 영상 '좋아요' 韓 솔로곡 1위

  • 문완식 기자
  • 2021-02-18


방탄소년단(BTS) 진의 솔로곡 ‘Abyss’(어비스)가 유튜브 오디오 영상에서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한국 솔로곡 1위를 달성했다.

진의 솔로곡 ‘어비스’는 지난 17일 좋아요수 270만개(19일 기준 275만개)를 기록하며 한국 솔로 가수 중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유튜브 오디오 영상 1위가 됐다.

이는 한국 솔로 가수 중에서는 가장 많은 좋아요 수를 기록, 한국 아티스트 중에서는 세 번째로 많은 좋아요 수 기록이다.

지난해 12월, 진의 생일을 앞두고 깜짝 공개된 ‘어비스’는 어떤 프로모션이나 뮤직비디오 없이 이 기록을 달성하였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할 만하다.

미국 매체 ‘allkpop’(올케이팝)도 이 소식을 전하며 진의 기록에 주목했다.

매체는 “이런 성과들은 진의 음악적 역량을 보여주는 것으로서, 리스너들로 하여금 그의 음악과 노래 실력에 감탄하게 만든다”고 했다.



한편 인도의 음악 매거진 'The Score Magazine'(스코어 매거진)은 최근 기사에서 ‘어비스’에서 진의 보컬 역량을 극찬한 바 있다.

매체는 'Love Yourself' 앨범 수록곡인 'Epiphany'(에피파니)에서는 팝록 스타일의 모범적인 성대 컨트롤이 돋보였다면, '어비스'에서는 안정적인 호흡 조절과 인상적인 팔세토로 타고난 테너로서의 보컬 강점을 잘 활용했다고 극찬했다.

또 '어비스'는 지난 1일 킹초이스 '2021년 1월 핫 50 월드 송' 1위에 등극했다. 전 세계 팬들이 참여한 ‘HOT 50 WORLD SONGS JANUARY 2021'(2021년 1월 핫 50 월드 송) 투표에서 진은 총 199만 8803표의 압도적인 득표수로 1위를 차지했다.

이처럼 진의 솔로곡 ‘어비스’는 한 단계 더욱 발전한 진의 보컬 역량을 증명, 팬들뿐만 아니라 음악 팬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앞으로 진이 들려줄 음악 역시 더욱 기대를 모은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