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BTS) 진의 자작곡이자 솔로곡 'Moon'(문) 공개 1년을 맞아 전 세계 팬들이 축하했다.
지난해 2월 발매된 방탄소년단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수록곡 'Moon'은 진이 아미를 위해 바치는 세레나데 같은 곡이다.
'Moon'은 발매 후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여러 기록을 낳았다.
국내 최대 뮤직 플랫폼 멜론에서는 233일 동안 톱 100 일간차트에 진입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역대 솔로곡 중 최장기간 차트인 기록이다. 2020년도 멜론 종합 연도차트에서는 86위를 기록했다.
또한 'Moon'은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총 109개국 1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7월 방탄소년단 곡 중 14번째로 미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 같은 달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2위에 오르는 기록을 달성했다.

'Moon'은 앞서 지난해 7월 미국 음악 전문 매거진 롤링스톤(Rolling Stone) 선정 '역대 최고 보이그룹 노래 75곡'(75 Greatest Boy Band Songs of All Time)에서 5위를 차지했다. 이는 K-POP 최고 순위이며 수많은 팝 음악을 제치고 톱 5에 올라 K-POP의 위상을 높였다.
롤링스톤 에디터이자 미국 유명 음악 저널리스트 롭 셰필드(Rob Sheffield)가 꼽은 '2020년 톱 25 노래'(Top 25 Songs of 2020)에서 7위에 랭크되기도 했다.
롭 셰필드는 방탄소년단은 엄청난 2020년을 보냈지만 'Moon'은 올 한해 그들이 했던 것 중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라며 이 노래는 고전적인 보이밴드의 팝 표현이다. 관객들을 위한 사랑 노래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Moon'의 성과는 진의 자작곡이라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를 가지며 앞으로 진의 솔로곡과 자작곡에 대한 기대감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
팬들은 '달과지구의노래_Moon_1주년', 'MoonByJin1Year' 해시태그로 진의 'Moon' 1년을 축하했다. 이 해시태그는 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를 장식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