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솔로곡들과 자작곡, 프로듀싱 곡 등이 전 세계 대중들의 사랑을 받으며 지구촌 곳곳에 울려 퍼져 'K팝 프론트맨'의 면모를 발휘하고 있다.
방탄소년단 '윙즈'(WINGS) 앨범 타이틀곡에 이어 가장 많은 스포티파이 스트리밍 수를 자랑하는 지민의 첫 솔로곡 '라이'(Lie)는 지난달 12일 포르투갈 라디오 채널 'RadioRadical'에서 송출됐다.
16일에는 중앙아메리카 파나마 라디오 채널 'Panama's High Music Radio'에서 자작곡 '약속'이 송출됐으며 같은 날 꾸준히 사운드클라우드 한국 1위, 세계 모든 음원 2위의 위엄을 떨쳤다.
지민이 프로듀서로서 한층 더 성장한 모습으로 다재다능한 뮤지션의 면모를 각인시킨 정규 4집 수록곡 '친구'는 22일 영국 'Atlantic Radio UK'의 전파를 타며 팝의 본고장에서도 독보적 파급력을 자랑했다.
지민의 솔로곡 '필터'(Filter)는 지난 2월 10일 미국과 캐나다 채널 Sirius XM의 88rising에서 송출됐다.
또 말레이시아의 'Malaysia's Traxx FM'에서 지난달 24일과 3월 3일 두 차례에 걸쳐 연이어 송출되며 동남아권에서의 특별한 인기도 입증했다.
아이튠즈 110개국 1위로 전 세계 비사이드 곡 1위, 스포티파이 한국 솔로 최단 신기록을 자체 경신하고 있는 방탄소년단 대표 솔로곡 중 하나인 '필터'는 3일 미국 시애틀 라디오 'USA's KNHC FM C89.5', 4일 일본 'Chit Chat Radio'에서도 전파를 타며 전 세계 대중들의 애정곡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팬덤에 국한되지 않는 지민의 글로벌한 대중적 인기는 특히나 폭발적 위력을 발휘하고 있는 영미권을 비롯해 유럽과 동남아, 아시아에 걸쳐 전 세계를 아우르는 파급력으로 솔로 음원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