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임영웅 '엠카' 출격 확정..음방 컴백 무대 나선다

  • 윤상근 기자
  • 2021-03-16

'미스터트롯 진' 임영웅의 음악방송 출격이 전격 확정됐다. 엠넷 '엠카운트다운' 무대가 첫 무대가 될 전망이다.

16일 스타뉴스 취재 결과, 임영웅은 오는 18일 방송될 예정인 '엠카운트다운' 라인업에 포함됐다. 임영웅은 지난 9일 발표한 신곡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임영웅은 '엠카운트다운' 이외에 '뮤직뱅크', '쇼! 음악중심' 등 타 음악방송 출연도 조율하고 있는 상황.

임영웅의 음악방송 출격은 쉽지 않아 보였다. TV조선 예능 '뽕숭아학당'과 '사랑의 콜센타'의 고정 출연 등 방송 스케줄과 '미스터트롯' 공연 준비 소화 등이 이유였다. 하지만 코로나19 여파 등으로 '미스터트롯' 공연 일정에 차질이 생기는 등 공백이 생겼고 고심 끝에 팬들을 위해 음악방송 스케줄을 조율하며 출연을 결정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9일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임영웅 새 싱글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는 공개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에 올라서며 파급력을 입증하고 있다.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는 트로트계 대선배 설운도의 작사 작곡과 월간 윤종신, 에이미 와인하우스, 에드 시런 등의 마스터링을 담당했던 영국 메트로폴리스 스튜디오(Metropolis Studio) 소속 엔지니어 스튜어트 호크(Stuart Hawkes)가 트로트 장르 곡으로는 이례적으로 마스터링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으며 사랑하는 이들을 별빛에 비유한 가사로 오랜 시간 곁을 지켜준 사람에 대한 고마움과 사랑을 담아내며 임영웅만의 보컬 음색에 시너지를 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곡은 발매 직후 음원 차트 1위, 유튜브 조회 수 급상승 등의 효과를 이끌어내며 인기를 입증하고 있는 중이다.

임영웅의 음악방송 출격은 그 자체로도 팬들에게 적지 않은 화제성을 더할 것으로 보인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