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정국 "콤부차 먹어요"에 中수출량 1800% 증가-'쇼피' 식품트렌드 1위..美매체 "정국은 판매왕"

  • 문완식 기자
  • 2021-03-23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방송에서 언급만 해도 매출로 이어지는 강력한 '정국 효과'에 대해 미국 매체가 주목했다.

최근 미국 매체 '코리아부'(koreaboo)는 '콤부차 판매량 1800% 증가 방탄소년단 정국 덕택'이라는 타이틀로 정국의 파급력을 조명했따.

코리아부는 지난 2월 말 정국이 브이라이브(VLIVE) 개인 방송에서 언급한 콤부차가 3월 첫 2주간 해외 매출이 2월에 비해 800% 증가했음을 업체 측이 직접 밝혔다고 전했다.

매체에 따르면 해당 업체는 3월 하반기~4월 동안 수출액이 2월 매출의 20배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3월 들어 16일간의 중국 수출량이 2월에 대비 무려 1800% 증가했다.


이어 호주, 홍콩, 싱가포르, 몽골로도 수출을 크게 확대했다 말했고 매체는 정국의 영향으로 해외 수출이 증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매체는 정국을 그냥 '셀 아웃 킹'(품절왕)이라 부르는 것이 아니라며 정국이 정말 '판매왕'인 것 같다고 감탄을 나타냈다.

콤부차는 동남아 최대 전자 상거래 플랫폼 'Shopee'(쇼피)에서 이번 주 식품 품목 부문 트렌드 1위에 올라있다.

21일 Shopee싱가포르 공식 트위터에는 "정국의 티젠 콤부차를 아직도 맛보지 못했나요? 이번 주 트렌드 음식 아이템은 콤부차! 아니라면 무엇을 기다리고 있는 거죠?"라고 밝혔다.

한편 말 한 마디로 콤부차 한달치 물량을 3일 만에 완판 시켰다고 알려진 정국은 지난 7일 다시 찾아온 브이라이브 개인 방송에서 "나도 콤부차 레몬맛 두 팩밖에 못 샀다. 너무 빠른 거 아니냐. 여러분이 품절시켜서 레몬맛을 못 먹었다"고 말하며 "코로나 19로 소상공인이 힘든 상황이다. 그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것 같아 감사하다"고 전했다.

정국은 과거 말 한 마디로 섬유유연제 품절 사태부터 공항 패션으로 입은 생활 한복 품절 대란 등을 줄곧 일으키며 '정국' 그 자체의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