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유퀴즈' PD "방탄소년단 자기, 아미 자기들께 감사"

  • 문완식 기자
  • 2021-03-25

그룹 방탄소년단(BTS·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tvN 예능프로그램 '유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 속깊은 이야기와 풍성한 볼거리로 화제를 모은 가운데 제작진이 감사를 전했다.

연출을 맡은 김민석 PD는 25일 "즐겁게 시청해주신 '유퀴즈' 자기님들과 아미 자기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김 PD는 기존의 '유퀴즈'를 사랑해주시는 자기님들과 팬분들 모두가 좋아해주실 만한 방송을 만들고 싶었다. 사실 편집할 시간이 짧아 걱정이 많았다. 그래서 작가들이 방탄소년단의 출연이 확정된 순간부터 방송 직전까지 휴일도 없이 자료조사와 구성을 해줬다. 피디들은 방탄소년단의 공연 영상, 해외활동 영상, 그리고 앨범 전곡을 들으며 미리 편집에 쓸 소스들을 고민했다"고 후일담을 전했다.

김 PD는 "무엇보다도 촬영 날 너무나도 유쾌하고 진솔한 시간을 보내준 MC들과 방탄소년단 자기님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다. 저희가 편집에 필요한 번거로운 요청들을 꽤 많이 드렸는데 너무나 흔쾌히, 열심히 응해주셨다"며 "MC들과 함께하는 시간 자체를 즐기시는 게 표정만 봐도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MC 유재석, 조세호 씨도 멤버들 개개인의 색깔이 다채롭고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게 놀랍다고 했다. 재석이 형은 이렇게까지 방탄소년단 동생들과 솔직한 대화를 나눠본 게 처음이라고 했다. 형들이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준 덕분에 녹화 내내 멤버들도 진솔한 얘기를 나눌 수 있었던 것 같다"고 큰 자기, 아기자기와 방탄소년단 자기님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김 PD는 "제작진 또한 편집하면서 방탄소년단에 스며들었다. 왜 전 세계 아미 자기님들이 오랜 시간 방탄소년단을 사랑해왔는지 알 것 같다. 각자 멤버들의 이야기를 듣고 나서 방탄소년단 음악을 다시 들어보니, 정말 이 모든 가사들이 그들의 삶에서 비롯되었음을 느낄 수 있었다. 남준자기님, 진자기님, 슈가자기님, 호비자기님, 미니자기님, 뷔자기님, 꾹자기님에게도 좋은 추억이었길 바란다. 앞으로도 방탄소년단이 '아미'라는 무한히 펼쳐진 바다를 항해하며 행복한 마음으로 음악을 계속하시길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유퀴즈 온 더 블럭' 방탄소년단 특집은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8.2%, 최고 11.2%, 전국 가구 기준 평균 6.7%, 최고 8.6%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2018년 첫 방송 이후 역대 최고 기록이다.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 또한, 수도권 기준 평균 5.4%, 최고 6.9%, 전국 기준 평균 4.7%, 최고 6.1%로 역대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전 채널 동시간대 1위의 자리를 지켰다(케이블, IPTV, 위성 통합한 유료플랫폼 기준/닐슨코리아 제공).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40분 방송된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