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임영웅, 한부모가정 위해 가왕전 1위 상금 기부 선행[공식]

  • 윤상근 기자
  • 2021-04-01



가수 임영웅이 선한트롯 3월 가왕전에서 가왕 및 선한트롯가수에 이름을 올리며 코로나19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을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에 상금 160만원을 기부했다. 임영웅은 팬들의 열성적인 응원으로 총 97만 9702표를 획득하며 지난 2020년 11월부터 지난 3월까지 5회 연속 가왕 자리를 지키며 선한트롯 내 누적 기부금 1160만원을 달성해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뜻깊은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선한트롯가수는 가왕전 결과에 따라 상위 7명에게 주어지는 보상으로 소외된 이웃에게 기부, 뜻깊은 나눔을 실천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한 가수를 지칭하는 명칭. 선한트롯은 임영웅의 이름으로 상금 전액 기부와 함께 축하 영상을 3월 31일부터 4월 15일까지 고속버스터미널 역에 게시한다고 전했다.

이번 3월 가왕전 상금 160만원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가수 임영웅의 이름으로 코로나 확산으로 생계가 어려워진 김민수(가명/10세) 아동의 가정에 후원될 예정이다.

이 아동은 누나(13세), 코로나19 장기화로 실직한 엄마와 세가족이 사는 한부모가정 아동이다. 안타깝게도 엄마의 갑작스러운 실직과 최근 췌장암 말기 판정을 받고 항암치료 중으로 부담스런 치료비와 생활고까지 겪으며 힘든 시간를 보내고 한다. 이에 따라 이번 3월 가왕전 가왕 임영웅의 후원금은 가뭄 속 단비와 같은 역할이 될 것이라고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측은 전했으며, 또한 내 주위의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동참을 독려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는 가수의 팬들과 함께 가수의 이름으로 다양한 나눔에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