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세븐틴 호시 "'Spider' 섹시하고 와일드한 매력"[일문일답]

  • 윤상근 기자
  • 2021-04-01

아이돌그룹 세븐틴 멤버 호시가 첫 솔로 믹스테이프 'Spider'를 발표하는 소감을 직접 전했다.

호시는 2일 오후 6시 아이튠즈, 스포티파이, 애플 뮤직 등 미국 유명 음원 사이트와 글로벌 음악 플랫폼 사운드클라우드를 통해 첫 솔로 믹스테이프 'Spider'를 전격 공개한다.

'Spider'는 2021년 세븐틴이 선보일 다양한 프로젝트의 첫 시작을 알리는 곡으로, 상대의 치명적인 매력에 빠져 헤어나오지 못하는 모습을 거미줄에 걸린 상황에 비유해 섬세한 보컬과 센스 있는 가사 표현으로 담아냈다.

'Spider'의 작사, 퍼포먼스 등 제작 과정에 직접 참여해 자신만의 컬러를 음악 전반에 담아낸 세븐틴 호시는 이날 소속사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직접 일문일답을 전했다.

◆ 호시 일문일답

Q. 첫 믹스테이프 발매 소감은?

▶A. 열심히 즐기면서 작업을 해왔는데 좋은 기회를 얻어서 기쁘고, 제가 만든 음악을 캐럿들에게 들려줄 수 있어서 정말 행복하고 영광입니다.

Q. 작사, 퍼포먼스 등 직접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작업하며 가장 신경 쓴 부분과 느낀 점이 있다면?

▶A. 제가 작사에 참여했는데 작업하면서 처음 노래가 나왔을 때의 임팩트와 키워드에서 주는 이미지를 표현하고자 노력했고, 퍼포먼스팀 리더로서 그 이름에 걸맞은 퍼포먼스를 보여드리고 싶어서 심혈을 기울여 만들었습니다.

Q. 이번 믹스테이프를 준비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A. 팬들을 만나기 힘든 시기에 "나는 뭘 해야 하지?"라는 의문이 들어서 "나의 이야기를 전하는 나만의 곡을 작업해 보자"라는 생각을 가지고 다양한 음악 작업을 배우는 시간을 보냈어요. 특정 에피소드라기보다는 그 곡 하나하나를 만들어가는 과정들이 다 너무 기억에 남고 즐거웠습니다.

Q. 'Spider'의 포인트 안무를 꼽자면?

▶A. 'Spider'의 포인트 안무는 하나를 딱 꼽을 수 없어요. 처음부터 끝까지 입체적인 퍼포먼스를 이끌어 가는 모습이 포인트입니다.

Q. 'Spider'만의 매력을 꼽자면?

▶A. 섹시하면서도 와일드한 호시의 모습을 볼 수 있다는 점과 키워드와 제목에서 주는 이미지와 캐릭터가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Q. 첫 믹스테이프를 통해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지?

▶A. "이게 바로 세븐틴 퍼포먼스팀 리더다"라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Q. 이번 믹스테이프를 직접 소개한다면 어떻게 표현하고 싶은지?

▶A. 'Spider' 뮤직비디오 링크를 보내드리고 싶습니다.

Q. 이번 믹스테이프에서 눈 여겨봐야 할 감상 포인트가 있다면?

▶A. 곡에서 주는 분위기와 에너지에 잘 융화되는 퍼포먼스가 감상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Q. 이번 믹스테이프를 통해 어떤 반응을 듣고 싶은지?

▶A. "세븐틴 퍼포먼스팀 리더가 이 정도다", "다음 세븐틴의 무대는 어떨까? 기대된다"라는 반응이었으면 좋겠습니다.

Q. 2021년 첫 믹스테이프 공개로 앞으로의 다양한 활동에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다. 향후 목표나 계획이 있다면?

▶A. 세븐틴으로서, 호시로서 계속해서 좋은 음악이 나올 때까지 작업할 것입니다. 세븐틴으로서 큰 그림을 그려가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전 세계 캐럿들에게 한마디

▶A. 힘든 시기에 캐럿 분들이 조금이라도 재미있고 즐기실 수 있게끔 세븐틴은 열심히 준비 중이니 많이 기대해 주시고 'Spider'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 세븐틴도 다음 무대에 이를 갈고 준비하고 있으니 많이 기대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사랑합니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