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 히트곡 '다이너마이트'가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차트에서 역대 최다 1위 기록을 경신하는 데 성공했다.
빌보드는 6일(한국 시각) 공식 트위터를 통해 "'다이너마이트'가 이번 주(2021년 4월 10일 자)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라며 "이로써 '다이너마이트'는 이 차트 통산 최다 1위 달성 기록을 경신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빌보드에 따르면 '다이너마이트'는 이번 주 이 차트 1위를 차지하게 됨으로써 통산 18번째 1위를 기록하게 됐다. 종전 최다 기록은 루이스 폰지, 대디 양키와 저스틴 비버가 합작한 히트곡 'Despacito'였다.
이와 함께 '다이너마이트'는 빌보드 톱 셀링 송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으며 같은 일자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미국 제외)에서 6위에 자리했다.
'다이너마이트'는 한국 가수 최초 빌보드 핫100 차트 1위 곡이며 진입 첫 주 1위 등극 이후 31주째 빌보드 핫100 차트 톱50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 주 차트에서도 톱50에 성공하게 되면 '다이너마이트'는 역대 한국 가수 빌보드 핫100 차트 최다 톱50 달성 신기록을 작성하게 된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