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Dance God=JIMIN" 방탄소년단 지민, 영미권 사전도 인정한 어나더레벨 '춤의 제왕'

  • 문완식 기자
  • 2021-04-13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영미권 사전 사이트 '어반 딕셔너리'(Urban Dictionary)에 'Dance God'이자 'Dance King'으로 정의 되며 글로벌 '춤의 제왕'임을 재확인했다.

지난 12일 한 네티즌이 어반 딕셔너리 공식계정에 'Dance God'은 누구인지 질문을 던졌다. 이에 ‘어반 딕셔너리’는 '방탄소년단의 메인 댄서이자 리드 보컬인 지민은 아름다운 춤사위로 잘 알려져 있다. 다재다능한 댄서. 그는 우아하면서도 파워풀한 춤 동작을 통해 어떤 콘셉트의 감정도 전달할 수 있다. 팬 댄스 공연으로 전국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이어 '우리는 춤의 왕, 춤의 신의 솔로 댄스 무대를 보기위해 연말을 기다린다'고 정의하며 전설의 레전드 무대 속 '연말지민'을 기대하는 글도 남겼다.

3년째 '지민 효과'(Jimin effect), '잇 보이'(it boy)이자 'K팝의 제왕'(King of Kpop)을 정의해온 어반 딕셔너리는 이번 답변을 통해 'Dance God', 'Dance King'으로 새롭게 지민을 명시한 것.

앞서 지난 11일에는 '지민은 어떤 사람이냐'에 대한 질문에 '지민은 강렬한 생각의 원인이다(Jimin is the cause of thoughts of as intense or unbridled desire)'라 표현하며 '일단 지민의 매력에 빠지게 되면 벗어날 방법이 없다'고 설명했다.


'지민은 당신의 존재에 있는 모든 생각, 분위기, 사랑을 소비할 것이고 그것을 그 자신으로 대체할 것이다. 여러분은 그가 행복하고 건강하기를 바라고 기도하면서 매일매일을 보낼 것'이라고 전했다.

이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JimIn(짐인)하면 JimOut(짐아웃) 못한다'는 말을 실감케하며 네티즌들의 열렬한 호응을 받았다.


‘어반 딕셔너리’는 '현지 언어를 직접 사용하는 원어민들의 언어의 흐름을 현실적으로 표현한 사전'으로 사전에서 찾을 수 없는 표준어 및 은어 등을 다루고 있으며 상당한 사용자를 거느린 영미권 사이트로 네이버 영어 사전과도 연계되어 있다.

팀내 메인댄서이자 올라운드 댄서로 마샬아츠와 팝핀, 브레이크, 현대무용, 발레, 스트릿댄스, 아크로바틱 등 다양한 춤을 섭렵해 아이돌이자 댄서로서는 보기 드문 고난도 댄스 스킬까지 보유한 세계적 '춤의 신'으로 평가받고 있는 지민에 대한 이번 '어반 딕셔너리'의 'Dance God' 춤의 신(神) 정의는 'K팝 프론트맨'으로서의 흔들림 없는 입지를 또 다시 증명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