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美매체, 방탄소년단 정국 'Duh' 트윗→기네스 세계 기록 보유 'BTS 멤버 유일'.."기네스 기록 보유자"

  • 문완식 기자
  • 2021-04-22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기네스 기록에 미국 매체가 주목하여 보도에 나섰다.

미국 매체 'allkpop'(올케이팝)은 "정국이 방탄소년단 멤버 최초이자 유일하게 'Duh' 트윗으로 개인 기네스 세계 기록을 보유하다" 라는 타이틀로 기사를 게재했다.

매체는 정국이 각종 차트나 소셜 미디어에서 기록을 수립하고 경신하는 것은 물론이고 개인 기네스 세계 기록도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정국의 'Duh'트윗이 '2019년 최다 리트윗된 트윗'으로 기네스 세계 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매체는 정국이 BTS 멤버 중 개인으로 유일하게 기네스 세계 기록을 보유했다며 "정국이 지금껏 획득한 다양한 타이틀과 수상에 이어 '기네스 기록 보유자'라는 타이틀까지 추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국은 2019년 6월 10일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계정에 'Duh'라는 글과 함께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의 'bad guy'(배드 가이) 에 맞춰 신나게 춤을 추는 18초 영상을 공개해 폭발적인 글로벌 화제를 모았다.

'Duh' 트윗은 당시 2019년 트위터 상 역대 최단 기간 '조회수', '리트윗', '좋아요' 등 기록을 휩쓸며 정국의 소셜 파워를 증명했다.

당시 정국은 200만이 넘는 '좋아요'를 전 세계에서 최초, 최단 시간으로 돌파하는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다(2019년 6월 13일 기준).

2019년 트위터를 뜨겁게 달구었던 'Duh' 트윗은 '트위터'에서 2019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 된 트윗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팬들은 "어땠든 기네스북에 오른 정국이 축하해", "트윗올리고 기네스에 오르는 클라스 대단해 정국이", "역시 소셜 제왕이다","기네스에 등재되고 기특하고 자랑스러운 전정국 만세" 등 반응을 보였다.

한편 해외 매체 'KPOP Monster'는 빌리 아일리시가 'Duh' 영상을 직접 보았다는 기사를 전하며 "그 영상은 재미있었다"라고 반응했다고 전해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이 집중된 바 있다.

정국은 트위터에서 2017년, 2018년 '한국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인물' 1위, 2019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 된 트윗' 1위, 2020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트윗' 2위에 선정됐고 리트윗 100만 이상 트윗 6개를 전 세계 인물 최초로 기록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