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정국 '가장 노래 잘하는 한국 남자 아이돌' 1위..日 랭킹넷 투표

  • 문완식 기자
  • 2021-04-26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K팝 남성 아이돌 가창력 순위 1위에 올랐다.

일본 투표 사이트'ranking.net'(랭킹 넷)에서는 최근 'K-POP 남성 아이돌 가창력 순위! 가장 노래를 잘하는 한국 남자 아이돌은?' 라는 주제로 투표를 실시한 결과 정국이 1위를 차지했다.


이 순위는 일본에서 보컬 리스트로서 정국의 인기를 보여주는 것으로, 정국은 남녀 모든 성별 카테고리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 멤버 중에서도 가장 높은 순위를 보여줬다.

정국을 투표한 이들은 "정국은 격렬한 춤을 추면서 라이브를 선보일 수 있을 정도의 실력 소유자", "가창력을 높이기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한다", "어떤 노래도 완벽하게 해내는 것이 대단하다", "고음도 굉장히 능숙하게 노래해 정말 근사하다. 정국의 목소리를 듣고 있으면 소름이 돋는다", "맑은 목소리로 고음을 연주하는 정국의 목소리는 바로 음이온! 고인 마음이 정화되어가는 것을 실감 할 수 있다", "CD같이 노래한다", "낮은 음에서 높은 음까지 소리가 단단하다"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정국은 가창력으로 일본 매체의 무수한 주목을 받아왔다.

일본 음악 전문 매체 'Real sound'(리얼 사운드)는 그룹에서 '황금 막내'라 불리는 정국의 '뛰어난 가창력'이라는 타이틀로 기사를 보도하며 "그의 노랫소리는 유일무이한 힘을 지녔다" 라고 최고의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 일본 매체 'Bebe'(베베)는 정국을 세계에서 큰 인기인이라 소개하며 여유롭고 상쾌한 미성을 들으면 기분이 좋아지고 어려운 가성의 소유자라 보도하며 "세계가 인정하는 가창력"이라 평하는 등 보컬력에 찬사를 보냈다.

정국은 방탄소년단의 메인 보컬로서 매번 성장한 가창 능력을 거듭 보여 왔다. 정국은 그룹 곡 외에도 35곡 이상의 커버곡 부터 해외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 등 자신의 뛰어난 보컬 기량을 수 없이 보여줬다. 격렬한 칼군무 퍼포먼스에도 흔들림 없는 정국의 완벽 라이브 실력은 이미 정평이 나 있다.

특히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타이틀곡 'ON'에서 정국은 F5에 달하는 고음 브릿지 파트를 라이브로 완벽히 부르는 압도적인 가창력을 보여줘 전 세계 팬들에게 놀라움을 안겼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