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지민 고마워" 방탄소년단 지민 플레이리스트 공개에 '美신예 5인' 럭키 다예 한글 화답.."역시 한글전도사"

  • 문완식 기자
  • 2021-04-27
방탄소년단(BTS) 지민에게 한글로 고마움을 나타낸 미국 R&B 보컬리스트 럭키 다예(lucky daye)의 정성어린 화답이 눈길을 모은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스포티파이(Spotify) 플레이리스트가 지난 25일 공개된 가운데 지민의 스포티파이 플레이리스트 총 5곡 중 럭키 다예의 'Late Night'가 포함됐다.


'Late Night'는 럭키 다예의 R&B를 베이스로, 펑키하고 경쾌한 리듬과 매력적인 보이스가 인상적인 곡이다.

2020년 빌보드(Billboard)에서 떠오르는 신예 R&B 남성 보컬리스트 5인에 선정되기도 했던 럭키 다예는 네티즌의 글에서 지민의 플레이리스트에 포함된 자신의 노래를 발견하고 네 잎 클로버 이모티콘과 함께 고마움을 나타냈다.

특히 럭키 다예는 '지민 고마워'라는 한글로 각별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해 눈길을 끌었다.


이에 팬들은 한복, 부채춤 등으로 한국 문화의 세계화에 큰 역할을 해온 지민이 "한글 전도사가 됐다"며 더욱 반가워했다.

지민은 지난해 크리스마스 이브에 공개한 자작곡 '크리스마스 러브' 가사 속 '소복소복'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며 한국어와 한글 고유의 아름다움을 세계속에 빛낸바 있다.


지난해에는 유명 팝가수 조니 스팀슨의 'Gimme Gimme'가 포함된 지민의 유튜브 플레이리스트가 공개되자 "진짜 멋지다! 지민이 내 노래를 좋아하는 걸 보다니 정말 고마워요. 나는 BTS의 팬이 되었고 이것은 나에게 큰 의미가 있습니다"라고 화답해 화제가 된 바 있다.

한편 지민의 스포티파이 플레이리스트에는 럭키 다예의 'Late night' 외에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와 '에필로그: 영 포에버'(Epilogue: Young Forever), 크리스 브라운(Chris Brown)과 고(故) 알리야(Aaliyah)의 'Don't Think They Know', 에드 시런(Ed Sheeran)의 'Save Myself', H.E.R의 'Going(Interlude)' 등이 포함됐다.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Voting is in preparation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