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뷔, 휠라 재킷·신발 베스트셀러 등극..막강 브랜드 파워 '뷔다스 효과'

  • 문완식 기자
  • 2021-04-29
방탄소년단(BTS) 뷔가 광고에서 착용한 재킷과 신발이 베스트셀러에 올라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지난 27일 방탄소년단과 휠라가 함께한 'RUNNER'S INSTINCT : NEURON' - Main' 광고 영상이 휠라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영상에서 뷔는 화이트 바탕에 그레이 컬러 블럭의 '우븐 재킷'과 '뉴런 5 뉴클리언스' 신발을 착용하고 모델로서는 최고의 미덕인 제품을 부각시키는 포즈와 제스처를 취하면서 촬영에 임했다.

화이트 바탕에 그레이 컬러 블럭의 우븐 재킷을 입은 뷔가 무심한 표정으로 걸어 나오는 장면은 옷을 더 멋지게 보이게 해 입고 싶다는 열망을 불러일으켰다.

신발을 광고하는 장면에서 뷔는 완벽한 비주얼의 얼굴을 부각시키려 하지 않고 절제미 넘치는 파워풀한 동작으로 기능성을 강조해 '광고 천재'다운 컷을 탄생시켰다.

뷔가 착용한 신발과 옷은 광고 영상이 공개되자 몇 시간 후 휠라 코리아 사이트에서 전체 컬렉션 중 실시간 베스트셀러 1위와 3위를 차지(27일 기준)했으며 신발은 일간 베스트셀러에 등극하며 막강한 뷔의 브랜드 파워를 과시했다(28일 기준).


뷔가 광고한 휠라의 모든 제품은 품절대란을 불러오며 인기 고공행진 중이다.

지난달 휠라가 공개한 '프로젝트 7: 백 투 네이쳐'(PROJECT 7: BACK TO NATURE) 영상에서 뷔가 착용, 광고한 제품도 품절행렬에 이름을 올렸다. 영상에서 뷔가 착용한 루즈핏의 패커블 재킷은 이날 공개된 제품 중 가장 고가임에도 순식간에 판매돼 품절요정의 위력을 과시했다.

패커블 재킷은 실시간 베스트 1위, 주간 베스트 1위를 시작으로 특히 판매 이틀 만에 월간 베스트 2위에 등극했으며 현재 품절 상태로 휠라 공식 판매사이트에는 입고예정을 공지하고 있다.

뷔가 입거나 언급한 명품,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 기능성 제품, 인테리어 소품, 향수, 액세서리, 책 등 분야와 가격을 가리지 않고 모두 베스트셀러 제품에 합류하는 '뷔다스' 효과를 누리며 뷔는 막강 브랜드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뷔는 광고가 의도하는 메시지를 영리하게 해석해서 표현하고 있다. 영리한 분석능력, 수려한 외모, 뛰어난 피지컬과 막강한 인기는 뷔가 홍보대사로 나서면 반드시 성공이라는 공식을 뒷받침하고 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