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입맛으로 남북통일" 방탄소년단 지민, K라면 인기 열풍 주역..'불닭볶음면' 북한까지 인기 '글로벌 돌풍'

  • 문완식 기자
  • 2021-05-08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K-라면 돌풍의 주역으로 역대 최고의 라면 수출 실적에 이바지하며 세계 속에 한국 문화 알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채널A '행복한 아침'은 지난 6일 'BTS 지민 덕분에 제2의 전성기 맞은 K-라면'이라는 주제로 K-라면에 대한 세계인의 뜨거운 관심을 소개했다.

패널로 출연한 경제평론가 정철진은 세계적으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 3대 트로이카 라면 중 하나로 방탄소년단 지민이 자체 콘텐츠를 통해 먹는 모습을 자주 보인 '불닭볶음면'을 꼽았다.

지민의 '불닭볶음면'은 북한에서까지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미 한국의 '불닭볶음면'과 유사한 제품까지 출시되어 있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에 출연진들은 북한까지 퍼진 지민의 놀라운 파급력에 감탄하며 '남북의 입맛을 통일했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앞서 미국의 K팝 매체 올케이팝(Allkpop), 코리아부(Koreaboo) 등 다수의 매체들은 '미국에 라면 수출 급증, 방탄소년단 지민의 힘에 달려있다'며 이례적인 수출 증가세에 주목한 바 있다.


실제로 라면은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 삼양식품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 미국과 중국에서의 불닭 브랜드 매출은 각각 280억 원과 850억 원이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미국은 243%, 중국은 170% 증가했다.


지민은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동시에 매출로 귀결시켜, 국가 경제에 수출 효자 노룻을 하며, 문화 예술계를 넘어 K푸드 열풍의 주역으로 한국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