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뷔 '싱귤래리티' 아이튠즈 49개국+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위..美포브스 "극히 드문 대기록"

  • 문완식 기자
  • 2021-05-09
방탄소년단(BTS) 뷔의 솔로곡 '싱귤래리티'(Singularity)가 발매 3주년을 맞아 팬들의 축하 속에서 49개국 아이튠즈 1위를 기록,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싱귤래리티'는 지난 4일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재진입하여 1위를 차지한데 이어 터키 아이튠즈 1위를 기록하며 아이튠즈 차트 49개국 1위를 돌파하며 인기를 보여줬다.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Forbes)는 해당 기록을 집중조명하며 '싱귤래리티'가 최근에 발표된 곡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1위를 한 것은 매우 인상적이며 극히 드문 경우라고 강조했다.

'싱귤래리티'는 월드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재진입으로 1위에 등극한 6번째 곡이며 솔로곡으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위를 한 방탄소년단 멤버는 뷔와 슈가, 두 명 뿐이다. 더불어 뷔는 솔로곡 2곡을 1위에 올린 유일한 K팝 아이돌이 됐다.


팬들은 광고 이벤트 진행으로 '싱귤래리티' 3주년을 축하했다.

베트남 팬베이스 'BTS V VIETNAM'는 아시아에서 가장 큰 대관람차 썬힐에 싱귤래리티 3주년 축하 광고를 진행, 밤하늘을 수놓았다.

필리핀의 태거스(TaehgersPH)는 마갈라네스 몰에 초대형 LED 광고를 진행했으며 한국, 필리핀, 대만, 미국, 싱가포르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광고를 게재했다.

또 'KTH_PHILIPPINES'는 인스타그램에, 'WoogaSquadPH'도 한국과 필리핀의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축하광고를 실었다.

남미의 볼리비아 팬 'V BTS Bolivia'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스포티파이로 연결되는 인터랙티브 광고로 싱귤래리티 홍보에 나섰고 파라과이의 'KTH Paraguay'는 한국과 남미의 유튜브에 싱귤래리티 뮤직비디오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스페인의 'BTS V Spain'은 '싱귤래리티' 바이닐 앨범을 제작해 팬들에게 선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광고 뿐 아니라 전 세계에 '싱귤래리티' 3주년 기념 기부 릴레이가 펼쳐지며 화제를 모았다.

전세계 팬들은 트위터 해시태그 '#3YearsWithSingularity', '#태형이의_싱귤래리티_3주년축하해'를 업로드 하며 축하의 마음을 전했고 해당 해시태그는 뜨거운 관심을 반영하며 순식간에 월드와이드 트렌드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BTS (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轉 Tear 'Singularity' Comeback Trailer, HYBE LABELS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