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지민 'Filter' 美아마존뮤직 2021년 상반기 가장 많이 팔린 노래 1위..韓대표 솔로곡 파워

  • 문완식 기자
  • 2021-05-10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인기 솔로곡 '필터'(Filter)가 미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아마존 뮤직(Amazon Music) 최다 판매 1위에 오르며 인기를 입증했다.

지민의 '필터'는 9일(이하 한국시간) 아마존 뮤직 베스트셀러 디지털 뮤직 '인터내셔널'(International) 부분 1위에 올랐다. 이어 10일에는 베스트셀러 디지털 뮤직 '송스'(Songs) 전체와 '인터내셔널'(International) 두 부분 모두 1위를 기록, 이틀 연속 '인터내셔널' 1위에 오르며 전 세계와 한국 솔로곡 정상을 차지했다.


아마존 뮤직에서 지난해 상반기 결산 최다판매 1위를 차지한데 이어 연말까지 꾸준히 결산 1위의 최상위권을 유지해 온 '필터'는 올해도 한국대표 솔로곡의 자존심을 세우며 '2021년 상반기 결산 베스트셀러'(5월 10일 기준) 1위를 굳건히 유지하고 있다.

'필터'는 아마존 뮤직 글로벌 평가에서도 188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아 2위 63점과 큰 폭의 점수 차를 보이며, 그룹 솔로곡 가운데서도 최상위를 기록하고 있다.

'필터'는 지난해 2월 발매 후 미국 아마존 뮤직에서 최다 판매를 유지하며 아마존의 절대 강자 솔로곡으로 자리매김 해왔다.

세계 최대 음원 사이트 스포티파이(Spotipy) 선정 '2020년 스포티파이 K팝 연말결산' 솔로곡 1위에 올랐으며 지난 5일 1억 5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K팝 최단기록도 경신했다.


지민은 '필터'를 포함해 스포티파이에서 솔로 4곡으로 5억 이상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K팝 최초이자 유일한 기록을 세우며 K팝 대표 솔로이스트로서 2021년에도 글로벌 음악시장에서 막강한 음원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앞으로 보여줄 지민의 솔로곡 행보에 큰 관심이 쏠린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