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누가 젤리를 그렇게 먹으랬지요?" 방탄소년단 뷔, 트렌딩 점령+글로벌 젤리 브랜드 등판+'좋아요' 1위

  • 문완식 기자
  • 2021-05-11

방탄소년단(BTS) 뷔의 콘셉트 티저 속 젤리 댄스에 해외 유명 브랜드 공식 계정들이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뷔홀릭'에 동참하고 있다.

뷔는 지난 6일 방탄소년단 공식 SNS 계정에 공개된 새 싱글 '버터(Butter)' 콘셉트 클립에서 몽환적인 분위기의 조명 아래 그루브하게 춤을 추며 젤리를 먹어 눈길을 사로잡았다. 뷔의 모습은 독보적인 아우라와 매력적인 비주얼로 홍콩영화 속 한 장면을 연상시키며 큰 화제가 됐다.

영상 속 뷔가 먹고 있던 젤리까지 큰 주목을 받자 해당 제품을 제조하는 세계 최대 젤리 브랜드 'HARIBO'(하리보)도 적극적으로 나섰다. 하리보는 UK 공식 트위터 계정에서 팬이 뷔의 영상에 "이 젤리를 어디서 먹을 수 있냐"고 묻자 "Hey, these are our iconic Starmix treats. You can get them in the UK!(헤이, 이것이 우리의 상징적인 스타믹스 간식입니다. 영국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라는 답변으로 스타 마케팅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해외 건강식품 회사인 'Nature Box' 역시 뷔의 클립에 "here for taehyung, the gummy bears, and that photo strip! (태형과 사진촬영을 하기 위한 곰젤리가 여기 있어요!)"라고 트윗을 올리며 뷔의 젤리 먹는 장면에 열광적으로 반응했다. 또 팬들이 줄을 서라고 대답하자 "lining up since debut. (데뷔 이후부터 줄 서있어.)"라고 센스있는 답변을 해 뷔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표했다.

유명 브랜드 공식 계정들이 뷔를 향한 스타 마케팅에 열중하며 뷔의 세계적인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는 가운데 팬들은 뷔가 먹었던 젤리 브랜드 제품을 구입한 인증샷을 SNS에 올리며 해당 제품의 품절사태가 벌어지는 등 뷔의 콘셉트 클립 속 단 몇 초의 장면은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날 트위터 한국 실시간 트렌드에는 '누가 젤리'라는 재미있는 단어가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는 뷔의 영상을 본 팬들이 "누가 젤리를 그렇게 먹으랬지요?", "누가 젤리로 저렇게 섹시하게 춤을 추냐" 등 호응으로 뭉쳤기 때문이다.

지난 4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된 'Butter' 콘셉트 클립 중 뷔의 영상은 제일 늦게 공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11일 기준 트위터 공식계정에서 가장 높은 '좋아요'와 '재생횟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