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지민 다재다능, 경외심 불러 일으킨다" 인도네시아 매체 집중 조명

  • 문완식 기자
  • 2021-05-22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다재다능한 실력과 타고난 재능에 대해 '지민은 항상 대중을 놀라게 한다'고 인도네시아 매체가 집중 조명했다.

인도네시아 유명 매체 IDN TIMES는 지난 18일자 기사에서 지민의 유니크한 목소리와 팀 내 대부분의 고음 파트를 담당하는 하이 보컬 스킬을 첫 번째로 꼽았다.

지민은 시원하게 '질러주는' 초고음 보컬과 대중을 사로잡는 마성의 보이스로 방탄소년단만의 색을 입혀 더욱 감성적이고 다채로운 노래로 변화시켜왔다.


매체는 이어 어릴 적부터 갈고 닦은 지민의 뛰어난 춤 실력을 언급하며 '당연히 점점 더 발전하고 있다'고 극찬했다. 타고난 신체조건, 천부적 리듬감과 안무 해석력을 겸비한 지민은 명문예고 최초 무용과 출신으로 전체 수석 입학해 타고난 재능을 입증했으며 다양한 장르를 섭렵한 올라운드 메인 댄서로서 팀의 퍼포먼스를 책임지고 있다.


또 세계인이 듣는 '사운드클라우드'에서 한국어 노래로 세계 1위의 위엄을 떨치고 있는 '약속'을 예로 들며 지민의 뛰어난 자작곡 실력에 대해 알렸다. 지민은 '약속'에 이어 지난해 12월 발표한 '크리스마스 러브'까지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으며 정규 4집 수록곡 '친구'를 통해 프로듀싱 능력까지 인정받았다.

'예쁜말 인간사전'이라는 닉네임을 보유한 지민은 방탄소년단 자체 예능 프로그램 '달려라 방탄'(Run BTS)에서 '함께라는 건'이라는 자작시 등으로 타고난 공감 능력을 발휘하기도 했다.

지민은 특히 제75차 유엔총회, 제1회 청년의 날 기념식 등에서의 연설로 전 세계인들을 위로하며 '공감의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학업에 대한 열의를 다져 수 많은 팬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으며, 매체는 완벽한 결과를 위해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노력을 거듭하는 지민의 자세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매체는 'BE' 앨범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이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62년 역사상 한국어 가사로 첫 1위 대기록을 세우는 데 큰 공을 세운 지민의 음악 프로젝트 매니저(PM)로서 능력에 대해 '다재다능한 아이돌 지민은 경외심을 불러일으킨다'는 찬사를 전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