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Butter' 최초 공개..올블랙 완벽 무대[2021 BBMAs]

  • 윤상근 기자
  • 2021-05-24

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이 신곡 'Butter' 무대를 2021 빌보드 뮤직어워드를 통해 최초로 공개하고 전 세계 팬들을 향해 멋진 존재감을 선사했다.

방탄소년단은 24일 오전9시(한국 시각) 미국 LA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개최된 2021 빌보드 뮤직어워드(이하 BBMAs)에서 지난 21일 전 세계 발표한 신곡 'Butter' 무대를 최초로 공개했다.

무대에서 방탄소년단은 이날 올 블랙 패션을 각자의 매력을 담은 패션과 함께 빌보드 뮤직어워드 무대 등을 배경으로 한 솔로 및 군무로 완벽한 무대를 선사했다.

'Butter'는 트렌디한 매력의 댄스 팝 장르 넘버로 청량함이 한껏 묻어나는 베이스 라인과 신스 사운드가 섬머 송으로서 존재감을 더하고 있다.

'Butter'는 지난 21일 전 세계 발매 이후 국내 음원 사이트 석권 및 101개 지역 아이튠즈 차트 1위를 달성했으며 뮤직비디오는 24시간 만에 1억 820만 뷰를 기록하고 유튜브 사상 24시간 내 최다 조회 수를 갈아치웠으며 스포티파이 일일 최다 스트리밍(2090만)도 달성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본 시상식에 앞서 발표된 일부 부문 수상 리스트에서 일찌감치 3관왕 달성에 성공한 데 이어 톱 셀링 송 수상까지 총 4관왕을 달성했다. 이번 BBMAs에서 톱 듀오/그룹,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 톱 소셜 아티스트, 톱 셀링 송 부문 후보에 올랐던 방탄소년단은 이 중 톱 듀오/그룹,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는 기쁨을 안았다. 방탄소년단은 이로써 사상 5번째 BBMAs 톱 소셜 아티스트 수상자가 됐으며 2019년에 이어 2번째 톱 듀오/그룹을 수상했고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 톱 셀링 송은 첫 수상을 기록했다.

BBMAs는 그래미어워드, 아메리칸 뮤직어워드(AMAs)와 함께 미국 3대 음악 시상식으로 꼽힌다. 이번 BBMAs에서는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도자 캣, SZA, 조나스 브라더스, 위켄드, 알리샤 키스, 핑크 등 당대 최고 인기를 누리는 팝 가수들이 퍼포머로 합류했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