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성숙해져서 돌아올게요" 샤이니 태민, 오늘(31일) 현역 입대

  • 윤상근 기자
  • 2021-05-30


아이돌그룹 샤이니 멤버 태민이 군악대로 현역 입대, 데뷔 이후 첫 공백기에 돌입한다.

태민은 31일 훈련소에 입소, 기초군사훈련을 받고 육군 군악대에서 군 복무를 시작한다. 이에 앞서 태민 소속사 SM엔터테인먼는 "태민이 육군 군악대에 지원, 병무청으로부터 최종 합격 통보를 받았으며 입소 당일 별다른 행사 없이 조용히 입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민은 네이버 V라이브 방송을 통해 자신의 입대를 팬들에게 직접 언급한 바 있다. 방송에서 태민은 "중3 때 가수로 데뷔하기 위해 달리기 시작한 게 13살이었고 현재 29살이 됐다. 16년 동안 나름대로 열심히 해왔는데 어떻게 보면 많은 일들이 있었고, 그동안 엄청 큰 사랑을 받아서 너무 고맙다. 공백기가 생기는 게 아쉽고 속상한 일이지만, 나의 1막과 지난 시간을 돌이켜보는 느낌"이라고 말했다.

태민은 "덕분에 되게 특별한 사람이 된 것 같다. 걱정되고 무섭기도 하고 앞으로가 불안하기도 하고 외로울 때도 있지만 돌이켜보면 행복하다. 진짜 많은 일이 있었던 것 같은 느낌"이라며 "잠시 떨어져 있는 시간 동안 많은 생각을 하고 성숙해질 것이라는 생각도 있다. 너무 오래 활동해 시원섭섭한 기분"이라고 심경도 전했다.

31일 입대하는 태민의 예정 전역 날짜는 오는 2022년 11월 30일이 된다.

태민은 2008년 샤이니 멤버로 데뷔,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해왔으며 이후 2014년 솔로 활동 본격화에 이어 프로젝트 그룹 슈퍼엠의 일원으로도 팬들과 마주해왔다. 태민은 최근까지 샤이니 정규 7집 활동과 솔로 미니 3집 'Advice' 등을 통해 활동을 이어간 바 있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