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작사 참여한 BTS RM, 멋지게 불러달라고 응원"

  • 공미나 기자
  • 2021-05-31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가 새 앨범 타이틀곡 작사에 참여한 RM의 응원을 받았다고 전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31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두 번째 정규앨범 '혼돈의 장: FREEZE'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새 앨범 타이틀곡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제로 바이 원 러브송)은 슬로우 래빗(Slow Rabbit)과 방시혁("hitman" bang) 프로듀서 등 하이브 레이블즈 사단과 함께 미국 싱어송라이터이자 록 힙합 아티스트인 모드 선(Mod Sun)과 노 러브 포 더 미들 차일드(No Love For The Middle Child)가 송라이팅에 참여한 곡. 무엇보다 방탄소년단의 RM도 가사 작업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이와 관련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방시혁 프로듀서님이 마음에 드는 가사가 없어서 3주 정도 고민했다. 그래서 RM 선배님에게 '노래를 들어보고 괜찮으면 가사를 도와달라'고 해더니 흔쾌히 참여를 도와주셨다"고 비하인드를 밝혔다.

이어 "최종 제목 후보가 두 개 있었는데, RM 선배님이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이라는 제목이 더 어울린다고 의견을 주셔서 지금의 제목으로 결정났다"고 밝혔다.

휴닝카이는 "RM 선배님께 작사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했더니, '멋있게 불러달라'고 이야기해주셨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날 오후 6시 두 번째 정규앨범 '혼돈의 장: FREEZE'를 발매한다. 타이틀곡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은 트렌디한 하이브리드 팝 록 장르의 곡으로, 혼돈 속에서 만난 너를 향한 사랑만은 확실하다고 믿는 소년의 '자기 확신적' 사랑을 노래한다. 모든 것이 제로(0)인 세계에서 영혼에 구멍(0)이 뚫린 소년에게 다가온 한 명(1)의 소녀를 만난 이야기를 등식으로 표현한 제목이 흥미를 유발한다.

이밖에도 앨범에는 사랑을 멀리하고 싶지만 결국 상대를 향한 마음이 생겨나는 것을 막을 수 없어 갈등하는 심경을 담은 'Anti-Romantic', 얼어 있던 나를 녹여 주는 마법 같은 너를 그린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첫 영어곡 'Magic', 소소하지만 조금은 못되게 느껴질 수 있는 생각이 가져다 준 행복을 표현한 '소악행', 인생에서 마주하는 선택을 게임에 빗댄 '밸런스 게임',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규칙이 사라진 세상을 노래한 'No Rules', 외로움 가운데 만난 동반자에 관한 '디어 스푸트니크', 운명을 깨닫고 난 뒤 혼란스러운 소년의 마음을 그린 'Frost' 등이 수록됐다.
공미나 기자 | mnxoxo@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