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마마무 "'WAW', 7년간 느낀 감정 담은 앨범..누구나 공감할 것"[일문일답]

  • 공미나 기자
  • 2021-06-02

그룹 마마무가 새 미니앨범 'WAW'(더블유에이더블유)로 돌아온다.

마마무는 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미니앨범 'WAW'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타이틀곡 'Where Are We Now'(웨얼 아 위 나우)는 너와 나, 우리가 몇 번의 계절을 지나 함께 달려온 나날들에 대한 소중함과 감사함을 노랫말에 담은 곡이다. 최고의 히트메이커 김도훈을 필두로 코스믹 걸, 이후상 등이 곡 작업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때로는 산들바람처럼 잔잔하고, 때로는 집어삼킬 듯 웅장한 마마무의 완급 조절이 빛나는 보컬을 만날 수 있다.

'WAW'는 마마무가 데뷔 후 7년간 쉼 없이 달려오며 겪었던 일들에 대한 솔직한 생각과 감정들을 진솔하게 담아냈다. 특히, 마마무는 새 앨범의 전곡을 발라드 트랙으로 채우며 '믿듣맘무' 보컬을 예고, 마마무의 목소리로 오롯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에 발매를 앞두고 마마무는 새 앨범 발매 소감을 포함한 일문일답을 소속사 RBW를 통해 전했다.


이하 마마무의 일문일답

-새 미니앨범 'WAW' 발표하는 소감은 어떤가.

▶전작 'TRAVEL'(트래블) 이후 7개월 만인데, 뭔가 팬들과 자주 만날 기회가 적다 보니 오랜만에 컴백하는 것만 같은 기분이 든다. 이번 앨범은 새롭게 전곡 발라드로 채워 그만큼 남다르다.

-'WAW' 앨범을 소개해 달라.

▶새 미니앨범 'WAW'는 'Where Are We'의 줄임말로, 데뷔 이후 7년 동안 달려오며 느꼈던 다양한 감정들과 함께 '지금 우리는 어디에 있을까', 한 번쯤 고민해 본 이야기들을 담은 앨범이다.

-데뷔 이후 처음으로 타이틀곡을 비롯해 전곡이 발라드 장르로 채워졌다. 발라드로 채운 이유가 있는지? 마마무의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는지 궁금하다.

▶기존 앨범 안에 수록곡으로 발라드는 많이 보여드렸었는데, 타이틀곡과 함께 전곡 발라드 앨범을 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동안 끊임없이 성장해온 마마무의 하모니와 케미를 조금 더 성숙한 느낌으로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

-'믿듣맘무' 마마무는 매 앨범마다 보컬과 퍼포먼스, 멤버들의 실력과 매력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발라드로 꽉 찬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가장 심혈을 기울인 부분은?

▶아무래도 발라드 앨범이다 보니, 각자의 보컬에 신경을 많이 썼다. 서로의 목소리에 잘 어울릴 수 있도록, 그래서 우리의 합이 잘 어우러지도록 노력했던 것 같다.

-타이틀곡 'Where Are We Now' 곡 소개와 감상 포인트 소개해달라.

▶'Where Are We Now'는 긴 여정 중에 함께하고 있는 서로를 향해 '우린 어디쯤 왔을까?' 묻는, 우리의 지난 과거, 현재, 그리고 다가올 날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마마무만의 이야기가 아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라고 생각한다. 가사와 함께 귀 기울여 들어보시기를 추천한다.

-'Where Are We Now', 지금 마마무 멤버들은 어디에 있는 것 같은가?

▶'기나긴 여행 중 어느 날', 타이틀곡 가사 중 일부분인데 인생이라는 여정 가운데 하루를 보내는 중인 것 같다. 이 여행을 멤버들과, 그리고 팬 무무들과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하고 마마무로 걸어온 여행의 시간 동안, 혼자서는 할 수 없는 많은 것들을 경험했던 것 같다.

-새 미니앨범 'WAW' 발매를 시작으로 '2021 Where Are We'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향후 예정된 여름 콘서트와 다큐멘터리 준비 상황이나 활동 계획은?

▶앨범을 준비하며 다큐멘터리 촬영과 콘서트 준비를 병행했다. 다큐멘터리는 꾸준히 제작하고 있어 멀지 않은 시기에 만나보실 수 있을 것 같고, 콘서트는 현재 모두가 안전한 상황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를 준비 중에 있다. 올여름을 목표로 하고 있으니 기대해 주시면 멋지게 준비해서 선보이겠다.

-마지막으로 무무에게 한 마디.

▶무무들에게 또 하나의 새로운 앨범을 선보이게 되어 정말 기쁘고, 7년이라는 시간 동안 변함없이 응원해 줘서 정말 감사하다. 이번 앨범은 무엇보다도 우리 마마무의 목소리를 있는 그대로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된다. '마마무표 여름 발라드'를 즐겁게 들어주시길 바란다.
공미나 기자 | mnxoxo@mtstarnews.com

';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