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인트로 짱! 정국이 짱!" 美빌보드 "방탄소년단 정국 'Butter' 멋진 도입부에 진 극찬" 주목

  • 문완식 기자
  • 2021-06-07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Butter'(버터) 도입부로 멤버들의 극찬을 받았다고 빌보드가 조명해 눈길을 끈다.

빌보드는 4일(현지시간) 'BTS는 'Butter'에 대한 각자의 생각을 이야기 했고 진은 이 멋진 파트에 대해 정국에게 감사를 표했다'라는 타이틀로 기사를 전했다.

빌보드는 방탄소년단이 페이스북 인터뷰에서 최근 빌보드 '핫 100' 1위 히트곡인 'Butter'를 만드는 데 있어 가장 '놀라운' 파트에 대해 이야기했다며, 이 '놀라운' 파트는 'Butter'의 "Smooth like butter Like a criminal undercover"로 정국이 부른 도입부였고 대부분 멤버들의 머릿속에 꽂힌 부분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진은 "Smooth like butter Like a criminal undercover" 파트를 노래하면서 한번에 착 감기고 정말 잘 쓴 멜로디인 것 같다고 밝히며 "인트로 짱! 정국이 짱!"이라고 정국을 극찬한 내용을 전했다.

페이스북앱 계정은 지난 5일(한국시간) 'BTS Exclusive Butter InterviewㅣOnly on Facebook' 라는 제목으로 방탄소년단과 신곡 'Butter'에 관해 인터뷰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방탄소년단은 '지금 머리 속에 맴도는 'Butter' 한 소절은?' 이라는 질문을 받았고 RM과 진은 "Smooth like butter Like a criminal undercover"를 꼽았다.


진은 "인트로 짱! 정국이 짱!"이라며 엄지 손가락을 치켜 올리며 'Butter' 도입부를 부른 정국을 칭찬해 눈길을 끌었다.

미국 매체 '버즈피드'(BuzzFeed)도 방탄소년단 페이스북 인터뷰 중 주요 장면을 전했다.

한편, 정국은 귀에 감기는 유니크한 음색, 장르에 따라 카멜레온 같이 변하는 보이스와 보컬 스킬로 많은 방탄소년단 곡의 도입부를 도 맡아 오며 '도입부 장인'으로 불리고 있다.

정국이 도입을 장식한 앨범 'BE'의 타이틀곡 'Life Goes On'(라이프 고즈 온), 디지털 싱글 'Dynamite'(다이너마이트)도 빌보드에서 '핫 100' 1위를 차지했다. 또 보컬 라인 중 정국이 유일하게 피처링에 참여한 'Savage Love'(세비지 러브) 리믹스 버전도 '핫 100' 1위에 오른 바 있다.
▶BTS (방탄소년단) 'Butter' Official MV, HYBE LABELS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