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Dance God' 방탄소년단 지민, '메인댄서로 가장 어울리는 남자 아이돌 1위'..어나더레벨 '춤神춤王'

  • 문완식 기자
  • 2021-06-09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메인댄서로 가장 어울리는 남자 아이돌' 1위에 선정됐다.

지민은 지난 3일부터 9일까지 '최애돌'에서 진행된 '메인댄서로 가장 어울리는 남자 아이돌' 투표에서 6만 7242표를 받아 1위에 올랐다.
세계 최고 인기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인 지민은 칼군무와 고난이도의 중심에서 '춤의 제왕', '퍼포먼스의 제왕'으로 불리며, 다양한 춤과 무예까지 섭렵, 보기 어려운 넓은 스펙트럼을 보유한 '올라운더 댄서'다.

지민이 걸어온 '춤'의 길은 오직 '지민'만이 가능한 '표현', '느낌'으로 전세계에 감동과 경이로움을 선사해오며, 레전드 명품 무대 및 자신만의 독보적 댄스 영역을 구축해왔다.


특히, 불의의 사고로 인해 발레리나의 꿈을 접어야 했던 해외의 한 무용수가 지민의 '블랙스완'속 흑조 인트로를 보고 이루지 못한 발레리나로서의 꿈에 대해 위로받고 있다는 사연처럼 지민은 혼신을 다한 춤으로 언제나 큰 감동과 위로를 전하고 있다.

그 결과 3년 연속 1위를 차지한 글로벌 투표사이트 'Dabeme Pop'의 'K팝 아이돌 중 가장 좋아하는 댄서' (Dabeme Pop's "Favorite Dancer" (Male & Female), 2년 연속 1위에 오른 킹초이스(King Choice) 'Male K-POP Idol Dancer Rankings 2021'등 국내외 댄서 투표1위를 휩쓸며, 세계 최고 댄서이자 BTS의 메인댄서로 인정받고 있다.

음악 평론가 임진모는 '지민의 춤을 봐라 사람이 아니다, 눈물이 흐른다'라고 극찬한바 있으며, 영미권 사전 사이트 '어반 딕셔너리'(Urban Dictionary)는 지민에 대해 'Dance God', 'Dance King'으로 정의할 만큼 세계적 '춤의 제왕'으로 굳건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