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Record Setter V' 방탄소년단 뷔 솔로곡 '이너 차일드' 아이튠즈 100개국 1위→'Sweet night'까지 솔로 아티스트 최초·유일 大기록

  • 문완식 기자
  • 2021-07-04
방탄소년단(BTS) 뷔의 솔로곡 'Inner Child'(이너 차일드)가 100개국의 아이튠즈에서 1위를 점령하며 뜨거운 인기와 막강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최근 '이너 차일드'는 니제르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에 등극하며 방탄소년단 앨범 곡 중 열 번째로 100개국 아이튠즈를 석권하게 됐다.

지난해 2월 발매한 방탄소년단 앨범 'MAP OF THE SOUL(맵 오브 더 솔) : 7' 수록곡이자 뷔의 솔로곡 '이너 차일드'는 아름다운 보컬이 경쾌하면서 강렬한 사운드와 어우러지며 어린 시절의 자신을 위로하고 희망의 메시지를 건네는 큰 울림을 전하는 곡이다.

'이너 차일드'는 세계 최대 음악 전문 비평지 올뮤직(ALL MUSIC)의 '맵 오브더 솔 : 7' 앨범 리뷰 중 유일하게 에디터 픽에 선정, 음악 전문 매체 'NME'도 앨범의 키 트랙으로 선정하면서 '수 년 내에 K-POP의 클래식이 될 것'이라고 극찬했다.

▶Inner Child, BANGTANTV

'이너 차일드' 이전에 뷔의 자작곡 'Sweet Night'은 118개국에서 1위를 차지하는 신기록을 세우며 올 킬을 눈앞에 두고 있다. 이로써 뷔는 솔로 아티스트로서는 최초이자 유일하게 두 곡이 100개국 아이튠즈에서 1위를 거머쥐는 영광을 누리게 됐다. 한국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이너 차일드'와 'Sweet Night' 두 곡의 미국 아이튠즈 1위곡을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MV] V (BTS) - Sweet Night [이태원 클라쓰 OST Part.12 (ITAEWON CLASS OST Part.12)], VLENDING 블렌딩

뿐만 아니라 뷔는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솔로곡 'Inner Child'(이너 차일드), 'Singularity'(싱귤래리티), 'Stigma'(스티그마) 등 세 곡이 1위를 기록하는 쾌거를 이뤘으며 이 또한 한국 솔로 아티스트로서 최초이자 유일한 기록이다.


특히 자작곡 'Sweet Night'은 한국 발매 음원으로는 최초로 일본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라 일본에서의 초특급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다. 영국에서는 한국 드라마 OST로는 최초, 솔로가수로서는 싸이에 이어 두 번째로 아이튠즈 1위에 올랐다. 또 미국, 영국 톱 송 차트 동시 1위,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세일 차트 100' 10위, '오피셜 빅 톱 40 차트' 차트 인 역시 싸이에 이은 최초 한국 아티스트로 이름을 올렸다.

유럽의 빌보드라 불리우는 '월드 뮤직 어워드'(World Music Awards)가 축하, 필리필 최대 네트워크 'ABS-CBN NEWS'는 뷔의 놀라운 업적을 보도했다.


팬들은 'History Maker V', 'Record Setter V', 'WORLDWIDE ACE V', 'Worldwide It Boy' 등 수많은 수식어를 증명하듯 연일 최초, 최고의 기록을 써가고 있는 뷔를 축하하며 SNS를 뜨겁게 달궜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