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투모로우바이투게더 'Magic' 빌보드 팝 에어플레이 첫 차트인[공식]

  • 윤상근 기자
  • 2021-07-06

아이돌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 첫 영어곡 'Magic'이 빌보드 팝 에어플레이 차트에 처음으로 진입했다.

빌보드는 7일(한국 시각) 공식 트위터를 통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Magic'이 2021년 7월 10일 자 빌보드 팝 에어플레이 차트에서 40위에 이름을 올리며 사상 첫 차트 진입에 성공했다"라고 밝혔다.

빌보드 팝 에어플레이 차트는 팝 장르 상위 40개 곡을 대상으로 미국 내 160개 주요 라디오 방송국의 주간 방송 횟수를 집계해 순위를 매기는 차트. 앞서 방탄소년단도 이 차트에서 꾸준히 차트인에 성공하며 빌보드 핫100 차트 등 주요 차트에서 좋은 성과를 내왔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이번 차트인 역시 미국 현지에서의 입지가 넓혀지고 있음을 입증하는 사례로 볼 수 있을 것 같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정규 2집 '혼돈의 장: FREEZE'에 수록된 'Magic'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전 세계 팬들에게 마법같은 무대를 선물하기 위해 발표한 첫 영어곡이다. 경쾌하고 트렌디한 디스코 팝 장르로, '얼어 있던 나를 녹여 주는 마법 같은 너'에 대한 이야기를 그렸다. 한 번만 들어도 잊히지 않는 코러스 멜로디와 박수를 치며 따라 부를 수 있는 부분이 돋보이는, 청량한 매력의 곡이다.

이미 이에 앞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 곡으로 미국 라디오 방송 횟수 분석차트인 미디어베이스(Mediabase)가 지난 6월 1일 발표한 톱40 애드 보드(ADD BOARD)에서 'Magic'으로 공동 1위에 오른 바 있다.

'톱 40' 애드 보드는 미국 내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재생하기 위해 음악을 등록한 라디오국의 수를 취합한 것으로, 'Magic'은 총 180개 라디오국 중 36개에 등록됐다. 이는 미국 팝스타 올리비아 로드리고(Olivia Rodrigo)의 'good 4 u'와 동일한 수치였으며 K팝 아티스트의 음원이 발매와 동시에 애드 보드의 정상을 차지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