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제이홉 '치킨 누들 수프' MV 2억7500만뷰 돌파

  • 문완식 기자
  • 2021-07-11

방탄소년단 (BTS) 제이홉의 솔로곡 '치킨 누들 수프'(Chicken Noodle Soup (feat. Becky G))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억 7500만 뷰를 달성했다.

제이홉이 지난 2019년 9월 17일 공개한 '치킨 누들 수프' 뮤직비디오는 12일(한국시간) 유튜브 조회 수 2억 7500만 뷰를 넘어섰다.

▶j-hope 'Chicken Noodle Soup (feat. Becky G)' MV, HYBE LABELS

제이홉은 어린 시절 춤을 배우기 시작할 때 즐겨 들었던 '치킨 누들 수프'(Webstar, Young B/2006년)의 후렴구를 이용해 자신의 솔로곡으로 재탄생시켰다. 작사, 작곡, 안무, 의상, 액세서리, 뮤비 촬영에 이르기까지 주도적으로 참여했다. 뮤직비디오에서 출연자 모두가 어우러지는 마지막 장면은 제이홉의 아이디어로 알려졌다.

피처링에 참여한 미국의 베키 지(Becky G)도 '라틴 아메리카 난 여기서 왔지/누구도 한 여자가 이렇게 대단해질 거로 생각하지 않았지' 등의 가사로 노래의 의미를 더했다.

전 세계 팬들은 "한국의 아티스트가 어린 시절 들었던 미국 흑인 아티스트의 노래를 멕시코계 미국 여성 아티스트와 함께 새롭게 부른 것"에 대해 문화에 대한 존중과 교류 차원에서 의미를 부여하고 많은 응원을 보낸 바 있다.


치킨 누들 수프'는 해외 음악 차트에서도 다수의 기록을 경신했다. 미국 빌보드 핫100 81위, 캐나다 빌보드 핫100 55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82위를 기록하며 싸이 이후 한국 솔로 가수 두 번째로 미국·영국··캐나다 메인 싱글차트 동시 진입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발표 첫 주 1위를 포함 총 15주 동안 차트에 올랐다. 아이튠즈 차트에서는 지난 22일 영국령 버진 아일랜드에서 1위를 차지하며 총 102개국 1위를 기록했다. 미국 아이튠즈 싱글차트에는 발표 1시간 30분 만에 1위로 직행하면서 한국 솔로 가수 최초-최단 기록을 수립하기도 했다.

'치킨 누들 수프'는 지난 14일 열린 방탄소년단 데뷔 8주년 온라인 팬미팅 공연 'BTS 2021 머스터 소우주'에서 노래가 발표된 지 1년 8개월여 만에 처음으로 무대에서 공연, 전 세계 팬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치킨 누들 수프'는 지난 6월 26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글로벌 인기와 더불어 솔로 아티스트로서 음악적 역량을 입증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