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진兄 통해 세계평화" 방탄소년단 진, 멤버들도 인정한 '조각상', '얼굴천재'..美매체 집중 조명

  • 문완식 기자
  • 2021-07-19
방탄소년단(BTS) 진이 멤버들로부터 '조각상 같은 멤버', '얼굴천재'로 선정된 소식이 미국 매체에서 집중 조명되며 시선을 모았다.

미국 매체 올케이팝은 최근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진의 얼굴을 조각상에 비유하며 진의 미모 극찬", "방탄소년단 진, 얼굴 천재로 선정되고 페스타 영상에서 재미있는 TMI를 공유하다"는 기사를 통해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진의 외모를 극찬한다는 소식을 실었다.


매체는 "아미와 방탄소년단은 그들의 8주년을 함께 축하했다. 팬들을 즐겁게 해주기 위해 매일 새롭고 재미있는 콘텐츠들이 발표되는 올해 페스타의 특별 주제는 멤버들이 서로에게 상 주기이다."라고 전하며 "진은 7명의 멤버 중 무려 5표를 받고 조각상에 선정되었다. 보너스로, 각각의 멤버들에게 주는 개인적인 상에서 RM은 '진! 당신의 얼굴은 존재만으로도 너무 눈부시다. 아미의 눈을 멀게 한 죄... 당신은 최고의 상 진!'이라며 진의 얼굴을 극찬했다'는 내용을 자세하게 실었다. "아미들은 전세계의 전문가들과 비주얼 아티스트들이 한 독자적인 연구 조사 결과 진이 우승할 때마다 멤버들이 알았을거라고 추측중이다"라는 말도 덧붙였다.

매체는 페스타 콘텐츠 중 하나인 '아미 만물상점' 영상에서도 진이 얼굴 천재로 선정한 소식도 전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단어로 질문을 던져 연상되는 것을 말하는 일대일 방문자 사전 인터뷰 중 '얼굴천재'라는 단어가 나오자 방탄소년단 7명의 멤버 중 5명이 진을 지목하며 얼굴천재로 뽑은 것.

올케이팝은 "내가 진형을 처음 봤을 때, 그렇게 잘생긴 사람이 존재한다는 것을 믿을 수 없었어요." "진형은 항상 잘생겼어요," "이 얼굴이 맨얼굴이라는 게 믿어지나요?" "진이 우리 팀에서 가장 잘생긴 얼굴이라는 건 부인할 수 없어요." 등 멤버들이 진을 처음 만났을 때의 인상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또한 "진은 세계 최고의 얼굴을 가졌다.", "진을 보고 너무 잘생겨서 깜짝 놀랐다.", "진은 아주 어릴 때부터 미모로 유명했다.", "진은 배우로 대성공할 얼굴을 가졌다." 등 빅히트의 전 연습생이었던 크나큰의 박서함, 빅히트의 전 연습생이자 유튜버인 빛훈, 배우 송강과 이이경, 방송인 서장훈이 진의 실물을 보고 극찬한 것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데뷔 후 공개된 영상에서 수시로 진의 미모를 극찬해왔다.

리더 RM은 지난 3월 KBS2에서 방송된 '2021 스페셜 토크쇼 - Let's BTS'에서 진에게 잘생겼다는 말을 듣고 싶다는 귀여운 속내를 밝히며 "우리 팀에서 가장 잘생긴 분이니까 그분한테 한번 잘생겼다는 말을 듣고 싶었어요"라고 전했다.

슈가는 Mnet을 통해 방송된 "방탄소년단의 아메리칸 허슬 라이프"에서 "우리는 진형을 통해서 세계 평화를 보일거야"라며 진의 미모가 세계평화를 불러올 것이라고 언급했고, 다른 영상에서는 진을 소개하며 "여기 진형은요, 보시다시피 굉장히 잘생겼습니다. 남자가 봐도 '와 정말 잘생겼다' 할 정도로 정말 매력있는 그런 사람이죠."라고 말하기도 했다.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서는 거울을 제일 자주 보는 멤버는 진이라며 "제일 잘생기기도 했구요"라고 언급했다.



제이홉은 2016 페스타 중 멤버 소개 글쓰기 코너에 진을 "진짜 세상에서 제일 잘생겼습니다"라고 소개했다.

지민은 브이앱 라이브를 통해 "내가 불타오르네 뮤직비디오를 한 30번 봤는데 누구 때문인줄 아세요? 진형이 이번에 너무 잘생기게 나온 거예요 진짜. 뮤비 딱 보고 와아 우리형 되게 잘생겼구나"라고 감탄을 나타냈다.


진은 같은 그룹 멤버들뿐 아니라 실물을 직접 본 연예인들에게까지 미모에 대한 찬사를 받았다.

특히 방송인 서장훈은 Mnet '야만TV'에 출연한 방탄소년단을 본 후 "진이 제일 잘생겼어"라며 "진 이 친구는 제가 볼 때는 외모나 이런게 얼굴이 너무 잘생겨서 활동하면서 연기를 해도 정말 잘될거 같아. 왜냐하면 인물이 딱 드라마 얼굴이야"라고 진의 실물을 본 소감을 전했다.



이뿐만이 아니다. 어느 각도에서도 완벽한 얼굴을 가진 진은 전문가들과 대중으로부터도 계속 외모에 대한 극찬을 받고 있다.


세계 최고 미남(Most Handsome Man in the World) 1위는 물론, 체코의 인형 제작사가 뽑은 세계에서 가장 조각 같은 얼굴 1위, 네덜란드 비주얼 아티스트팀이 뽑은 과학 분석가들이 뽑은 세계에서 가장 완벽한 얼굴 1위, 아일랜드의 연구소에서 뽑은 고대 그리스 조각상과 얼굴 비율이 일치하는 미의 남신, 성형외과 의사들이 뽑은 황금비율의 얼굴을 가진 남자 등 각종 '미의 남신' 타이틀도 이어지고 있다. 진은 올해에만 벌써 '비주얼 투표 6관왕' 위업을 달성, '미의 남신' 면모를 이어갔다.





팬들은 "멤버들도 외모투표 1위로 뽑은 진!", "진은 화면하고 완전 달라서 제일 놀란 멤버임. 실물 보기전에는 예쁘게 생긴줄 알았는데 실물 보면 이목구비 너무 화려하고 엄청 날카로운 느낌이라 서늘한 분위기임. 진심으로 얼굴 바로 보기 송구할 정도였어", "진짜... 진짜 잘생겼어. 진짜 정말 뭐라 설명하기 힘든데 성스럽게 느껴짐", "아니 사진이나 영상으로도 너무 잘생겼는데 실물이 어떻길래 반의 반도 안담긴대ㅜㅜ 이쯤되면 진은 전국 얼굴자랑 카퍼레이드 좀 해줘라, 궁금해", "미친듯이 잘생겼는데 얼굴도 너무 작아서 가까운 거리에서도 진 얼굴이 안보임. 엄청 가까이 가서 봐야돼. 실물 진짜 미의 남신이야", "콘서트 당첨돼서 얼떨결에 코앞에서 봤어. 진짜 얼굴 너무 작고 말도 안되게 잘생겼어. 이목구비 존재감 미쳐서 저 작은 얼굴에 저 이목구비를 다 담을수 있나 신기했고 확실히 냉미남이었어", "진은 카메라 부숴도 인정. 세계 최고의 얼굴 맞아. 화면보다 실물이 비교도 안되게 훨씬 더 잘생겼어" 등 뜨거운 반응을 나타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