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지민, 한국 브랜드 평판+한국 갤럽 휩쓴 韓원톱 인기..전 세계가 원하는 'Global it boy'

  • 문완식 기자
  • 2021-08-28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한국 원톱 브랜드 파워와 인기를 끊임없이 증명하며 빛나는 존재감과 가치를 전 세계에 각인시키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지난 22일 방탄소년단 지민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지민은 2018년 11월부터 현재까지 연속 32개월간 1위에 오른 전무후무한 역대급 성과를 기록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의 K팝 전문 언론매체에서 대대적으로 보도에 나서는 등 K팝을 대표해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더불어 남녀노소를 불문한 지민의 대중적 인기에 한국 갤럽 아이돌 선호도 조사에서 2018년과 2019년 2년 연속 1위에 올라 국내 원톱 인기를 증명했으며, 2020년 해당 조사가 폐지됨에 따라 지민은 유일무이한 신기록을 보유하게 됐다.



특히, 지민이 소셜 네트워크를 지배하는 놀라운 파급력은 이모지피디아의 분석결과 트위터 상에서 방탄소년단과 팬덤의 상징 '보라해'('사랑해'와 같은 의미)와 일맥상통하는 보라색 하트와 가장 많이 언급되는 멤버의 이름이 'Jimin'으로 나타나 명실상부 팀을 대표하는 인기를 입증한다.
세계 음악 주요 차트인 빌보드에서는 한 주간의 가장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는 '핫 100' 차트에서 방탄소년단이 1위에 오르자 BTS대표로 2차례나 지민을 단독으로 내세워 순위를 발표했으며 이는 지민이 유일하다.

앞서 2016년 'TIME'선정 트위터 최다 언급 TOP 10 아티스트에 jimin이 전체 2위, 개인 1위로 프린스, 저스틴 비버, 비욘세를 제쳐 이미 지민의 놀라운 세계 속 인기와 인지도를 입증한 바 있다.
2018년에는 영국 가디언지 선정 '역대 가장 위대한 보이그룹 멤버'에 팀 내 유일, 아시아 아티스트로는 단, 2명 중 한 명으로 지민이 선정되는 등 수년 전부터 아시아 가수들에게는 높은 장벽인 영미권에서도 인정받아 왔다.

지민의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는 이러한 남다른 인기와 영향력은 작은 소품부터 수 백만원 대 명품들의 품절을 일으켜 루이 비통, 크리스찬 디올, 샤넬, 생로랑, 알렉산더 맥퀸 등의 제품들의 실질적 소비로의 위력을 발휘하고 있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지민(The JIMIN)' 브랜드 가치는 대체 불가능한, 고유 영역으로 자리매김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