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5년 연속 K팝 피지컬 앨범 판매 1위[공식]

  • 윤상근 기자
  • 2021-09-02

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이 5년 연속 피지컬 앨범 판매 1위에 올랐다.

한터차트와 후즈팬을 운영하는 (주)한터글로벌(대표이사 곽영호)은 2일 '한터 글로벌 케이팝 리포트' 일곱 번째 시리즈로 2017년부터 2021년까지의 피지컬 앨범 트렌드를 조사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방탄소년단은 앨범 총 판매량에서 2017년부터 2021년 8월까지 연속 5년 1위의 자리를 지키며 케이팝 피지컬 앨범 시장의 리더로서의 역할을 해내고 있음을 입증했다. 세븐틴도 5년간 지속적으로 연간 앨범 판매량 5위 내에 이름을 올린 아티스트로 밝혀져 놀라움을 더했다.

이번 리포트는 피지컬 앨범 판매량이 코어 팬덤의 크기를 대변하는 지표로 활용되며 그 어느 때보다 중요성이 지속적으로 강조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피지컬 앨범 발매 전략에 참고할 수 있는 내용돌이 언급돼 눈길을 끌었다.

한터 글로벌은 피지컬 앨범 판매량에서 각 연도별 100위 권 이내에 이름을 올리며 유의미한 성과를 올린 아티스트들의 데이터만을 대상으로, 상위권 아티스트들 간의 데이터를 비교 분석했다. 이를 통해 선배 아티스트들의 성과 전략을 취하려는 신인 및 3~5년 차 아티스트들에게는 앨범 전략의 단서를 제공했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