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임영웅 '가슴은 알죠' 예고에 원가창자 나예원 "영웅시대·히어로 덕 행복"

  • 문완식 기자
  • 2021-09-03
가수 임영웅이 '가슴은 알죠'를 '사랑의 콜센타'에서 선보일 예정인 가운데 원 가창자 나예원이 임영웅과 영웅시대에게 감사를 전했다.

나예원은 3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나예원TV'를 통해 임영웅과 영웅시대에 대한 감사를 전하고 임영웅을 처음 만났던 당시를 회상했다.

23년차 노래 강사이자 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나예원은 "어젯밤 '사랑의 콜센타'를 너무 너무 즐겁게 보다가 마지막 부분에 깜짝 놀랐다"며 "다음주 예고 편에 영웅씨가 제 노래를 부르는 영상이 짤막하게 나오는 걸 보고 너무 깜짝 놀랐다"고 했다.

앞서 2일 방송된 TV조선 '사랑의 콜센타' 말미 다음주 예고편에서는 임영웅이 나예원의 '가슴은 알죠'를 부르는 모습이 담겼다.

나예원은 "그때부터 제 수강생분들과 팬분들이 밤새 연락을 축하한다고 연락을 해주셨다"며 "저도 덩달아 행복했다"고 말했다.

나예원은 "제가 이렇게 행복한 감정을 느낄 수 있었던 것은 영웅시대 팬분들과 우리의 영원한 히어로 영웅씨 덕분이라고 생각한다"고 고마움을 나타냈다.

나예원은 임영웅의 첫 만남에 대해서도 전했다.

나예원은 "2017년 가을 어느날 가수 후니용이로부터 노래를 정말 잘하는 신인 가수가 있는데 선생님 노래 교실을 투어를 시켜보고 싶다는 제의를 받았다"며 "그리고 영웅 씨는 저와 만나게 됐고 저의 노래 교실에 와서 노래를 하는 모습에 많은 수강생분들이 정말 아름다운 박수를 많이 보내줬다"고 밝혔다.


나예원은 "그리고 그 여운이 가시지 않아서 2018년도에 영웅 씨는 제 노래 교실에 투어를 하게 됐다"며 "그때 다시 올 때는 너무 신기하게 후니용이 작사 작곡으로 만든 제 노래 '가슴은 알죠'를 연습을 해왔다"고 당시를 회상하며 재차 감격스러워했다.

'가슴은 알죠'는 나예원의 정식 데뷔 싱글로, 20여년간 노래 강사로 활동하며 다른 가수의 곡으로 노래했던 나예원이 열정과 소망을 담아 2018년 발표한 곡이다. 한편의 드라마 같은 가사와 가슴을 흔드는 멜로디가 귀를 사로잡는 곡이다.

나예원은 "영웅 씨가 노래 교실에서 ('가슴은 알죠'를)정말 열심히 불러줬고 고맙고 감사하게 감동스럽게 그 영상은 아직도 있다"며 "이렇게 저에게 감동을 안겨준 영웅시대 팬 여러분들, 영웅씨, 가수 후니용이 감사합니다"라고 전했다.

나예원은 "영웅씨는 특별한 여운이 있는, 향기가 있는 가수였다"며 "그 향기가 아직까지 남아서 더 진한 향기로 여러분들을 감동 시키는 것 같다"고 말했다.

전국 노래 강사들의 신인 발굴 의지와 그들의 노력에 대해 말하고 감사를 전한 나예원은 "다음주 목요일 밤 사랑의 콜센타 많은 시청 부탁드리겠다"고 오는 9일 '사랑의 콜센타' 시청을 부탁했다.

임영웅 유튜브 채널에는 나예원의 '가슴은 알죠' 커버 영상도 공개돼 있다. 지난 2018년 6월 5일 공개된 영상에서 임영웅은 감성 가득 보이스로 곡의 무드를 십분 살리며 감동을 안긴다. 신인 시절 다른 커버 영상과 마찬가지로 임영웅은 '가슴은 알죠' 커버 영상에서 '가슴은 기다립니다' 가사 한 소절에도 여러 개의 표정을 담으며 '감성 장인'의 길을 닦았다.


임영웅은 다음주 선보일 나예원의 '가슴은 알죠'를 비롯해 수근의 '아파요', 김현진의 '마량에 가고 싶다' 등 최근 '사랑의 콜센타'에서 과거 무명 가수 시절 노래 교실 투어 당시 도움을 받았던 노래 강사들의 노래들을 선보이고 있다. '사랑의 콜센타'가 종영을 앞둔 가운데 어려운 시절 도움을 줬던 이들에 대한 고마움의 표현으로 보인다.

은혜를 잊지 않는 '인간 임영웅'의 진면목이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