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정국 착용 팔찌 업체 생일 기념 191만원 기부→동물 자유 연대 250만원 등 후원..'동물 사랑 본보기'

  • 문완식 기자
  • 2021-09-05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지극한 동물 사랑을 팬들이 기부로 이어가며 선한 영향력을 실천, 훈훈함을 안긴다.

'구름'이라는 유기견을 키우고 있는 정국의 동물 사랑은 각별하다. 정국은 유기견 등 동물을 후원하는 '델릭서'의 팔찌와 목걸이를 착용해 해당 제품이 품절 대란을 빚기도 했다.

이에 '델릭서'는 정국의 생일 9월 1일에 맞춰 '행동하는 동물 사랑'에 기부금 191만원을 전달했다며 내역을 공개했다. '델릭서'는 행동하는 동물 사랑의 봉사자들이 편하게 일할 수 있도록 약 70만원 상당의 모자도 기증했다.

'델릭서'는 앞서 인스타그램을 통해 "정국 님과 아미들의 따뜻한 마음과 감사함에 보답하기 위해 3개월 동안 주말도 없이 열심히 달렸고, 사단법인 '행동하는 동물 사랑'에 3~4월 기부금 970만원과 5월 기부금 191만원을 전달했다"라고 밝혔다.
사단법인 동물자유연대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방탄소년단 정국님의 팬분께서 정국님의 생일(9월 1일)을 기념하여 제2온센터 건립비 250만 원을 후원했다"고 공개했다. 또 정국의 이름으로 동물자유연대에 각각 109만 7091원, 15만원, 10만 9100원 등의 후원금이 전해졌다고 밝혔다.

정국의 영국 팬 베이스 'BTS JUNGKOOK UK' 는고래 및 돌고래 보호를 돕기 위한 단체 'WDC'에 정국과 BTS 아미의 이름으로도 기부했다고 트위터를 통해 전했다.

앞서 인도네시아 팬들은 멸종 위기에 처한 바다거북 4000마리를 정국의 이름으로 입양했다. 이후 입양한 바다거북을 바다로 다시 방류하는 프로젝트를 동영상과 사진으로 공개했고 이는 각종 커뮤니티에서 빠르게 퍼지며 화제를 모았다.

이처럼 정국이 지닌 선한 영향력은 팬들의 다양한 기부 활동으로 이어지며 또 다른 팬들에게 귀감이 되고, 다시금 기부로 이어지는 선한 영향력의 선순환을 이끌어내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