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뷔 '싱귤래리티' 스포티파이+유튜브 3억5000만..매혹적 목소리+소울풀 매력 'K팝 대표 명곡'

  • 문완식 기자
  • 2021-09-09

방탄소년단(BTS) 뷔의 솔로곡 '싱귤래리티'(Singularity)가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ㅡ 유튜브, 유튜브 뮤직 합산 3억 50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서며 또 한 번 대기록을 세웠다.

2018년 5월 7일 공개된 뷔의 솔로곡 '싱귤래리티'는 방탄소년단 앨범에서 찾기 힘든 R&B 네오소울 장르의 곡으로 방탄소년단의 음악적 장르를 허문 곡으로 평가받으며 전 세계 음악 매체들의 호평과 전무후무한 기록이 쏟아졌던 K팝 대표 명곡이다.
▶Singularity, BANGTANTV

▶BTS (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轉 Tear 'Singularity' Comeback Trailer, HYBE LABELS

컴백 트레일러로는 한국 솔로 가수 중 역대 최단기간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건을 돌파했으며 오픈 15시간 만에 1,000만 뷰를 찍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뷔의 매혹적인 목소리와 소울풀한 매력이 극찬을 받으며 영국 가디언지 '2018 최고의 트랙', 미국 뉴욕 타임즈 '2018 올해의 베스트 송', LA타임즈 '2018년 최고 명곡 10선'에 선정되기도 했다.



영국의 가디언지는 앨범 리뷰를 통해 "인트로인 '싱귤래리티'가 앨범 수록곡 중 최고일 것이다"라며 곡의 뛰어난 퀄리티에 대해 찬사를 보냈고, 미국 유명 일간지 LA 타임즈는 "2018년 방탄소년단의 노래 중 가장 귓가를 끌어당기는 매력을 가졌다. 디안젤로와 루더밴드로스의 보컬이 더해진 소울풀한 노래"라며 호평했다.

미국 공영방송 PBS는 "싱귤래리티는 K팝을 처음 시도하는 이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을 것. 뷔는 정말 매혹적인 목소리를 가졌다"라고 곡을 소개했으며. 미국 CNN은 뉴스 프로그램에서 러브유어셀프 앨범의 히트곡으로 싱귤래리티 뮤직비디오를 단독 소개했고, 빌보드 역시 방탄소년단의 히트곡 11곡 중 솔로곡으로는 유일하게 싱귤래리티를 선정하는 등 외신의터 찬사가 쏟아졌다.

뿐만 아니라 뷔의 감미롭고 애절한 표정 연기가 돋보이는 싱귤래리티 무대 역시 해외에서 '아미가 죽기 전에 봐야 하는 무대'로 손꼽히며 큰 주목을 받았다. 무대에서 흰색 가면과 함께 절제된 안무를 소화하는 모습에 PBS는 "시각적으로 너무나 황홀하다"라고 분석했으며, 뉴욕타임즈는 시티필드 공연을 언급하며 "뷔의 관능적인 싱귤래리티가 콘서트의 절정이었다"고 극찬했다.

팬들은 3억 5000만 스트리밍을 축하하며 "역시 싱귤래리티는 들어도 또 듣고 싶은 명곡", "뷔의 소울풀한 보컬이 너무나 아름답다", "이 노래는 뷔만이 소화할 수 있을 것"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대중성과 평단을 동시에 만족시킨 뷔의 솔로곡 '싱귤래리티'는 시간이 흘러도 사랑받는 명곡으로 남을 전망이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