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블랙핑크 리사 솔로 타이틀 곡 'LALISA'가 빌보드 핫100 차트 진입에 성공했다.
21일(한국 시각) 빌보드 공식 트위터에 따르면 'LALISA'는 2021년 9월 25일 자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84위에 이름을 올릴 예정이다. 빌보드는 이에 대해 "리사의 솔로 데뷔 첫 빌보드 핫100 차트 진입이며 블랙핑크 통산 7번째 빌보드 핫100 차트 진입"이라며 "앞서 로제가 'On The Ground'로 70위를 기록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LALISA'는 같은 일자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와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서 나란히 2위에 랭크됐다.
'LALISA'는 사이렌을 연상시키는 도발적인 브라스 리프와 역동적인 리듬이 조화를 이루는 곡. 긴장감 넘치는 청각 요소가 한층 더 파워풀하고 다이나믹해진 리사의 랩과 만나 폭발적인 시너지를 발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노래의 뮤직비디오는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유튜브에 공개된 지 이틀 만에 1억뷰를 돌파, K팝 솔로 아티스트 최단 신기록을 갈아치웠다.
'LALISA'는 발매 첫날 총 60개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 정상에 오른 뒤 누적 1위 지역을 꾸준히 늘려 71개국까지 확장했으며 음반 판매량도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고 성과를 예고했다. 선주문량 80만장을 기록했던 'LALISA' 앨범은 발매 후 이틀치 집계만으로 한터차트와 가온 리테일 주간차트를 휩쓸었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