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K팝 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지민이 방탄소년단의 루이 비통 앰배서더 선정에 결정적 요인으로 꼽혔다는 국내 매체보도를 인용했다.

올케이팝은 당시 지민의 브랜드 파워가 얼마나 강력한지를 증명한 사례였다며 올해 8월 기준 구글 트렌드 데이터에서 '지난 1년'과 '지난 5년'간 '뉴스'와 '연예인 및 연예' 카테고리에서 BTS 멤버 최다 검색량,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3개월 연속 1위, 한국갤럽 아이돌 선호도조사 최초 2년 연속 1위 등을 예로 들며 '지민급 인기'로 불리는 특급 인기에 집중했다.


루이 비통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도 멤버 중 가장 많은 93만여 개의 '좋아요'를 받은 지민의 화보는 역시 루이 비통 남성복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버질 아블로가 단독 '좋아요' 하트로 만족감을 드러냈으며 이는 현재까지도 멤버 중 지민이 유일하다.

루이 비통 정식 앰배서더 활동 전 부터 137만원 상당의 루이비통 대표 시그니처 니트와 154만원 니트 전 사이즈 및 109만원 짜리 '캐릭터 펜던트 목걸이'등을 품절시켜왔으며, 지민과 동일한 제품을 소유했다는 만족감은 금액에 관계없는 실시간 구매로 이어진다.
지민은 상상초월의 홍보 파급효과로 세계 패션 산업을 주도하며 비교불가한 글로벌 인기를 누리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루이 비통 앰배서더 선정은 예견된 결과였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