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ENHYPEN, 오늘(12일) 정규 1집 컴백..데뷔 후 첫 청량 콘셉트

  • 공미나 기자
  • 2021-10-12
그룹 ENHYPEN(엔하이픈)이 청량하게 돌아온다.

ENHYPEN(정원, 희승, 제이, 제이크, 성훈, 선우, 니키)은 12일 오후 6시 첫 번째 정규 앨범 'DIMENSION : DILEMMA'를 발표한다. 지난 4월 두 번째 미니 앨범 'BORDER : CARNIVAL'을 낸 지 약 6개월 만에 새 앨범이자 데뷔 이후 첫 번째 정규 앨범이다.

'BORDER' 시리즈로 데뷔를 앞두고 느낀 복잡한 감정과 데뷔 후 마주한 색다른 세상에 대한 솔직한 감정을 풀어냈던 ENHYPEN은 새로운 'DIMENSION' 시리즈를 통해 이처럼 또 다른 세계에 입성한 소년들이 '이 세계가 생각보다 복잡하고 모순된, 새로운 차원(DIMENSION)의 세계'라는 것을 깨달은 뒤의 이야기를 그릴 예정이다.

'DIMENSION' 시리즈를 여는 'DIMENSION : DILEMMA'는 여러 가치가 충돌하는, 초입체적이고 다차원적인 세계에 들어간 후 처음으로 자신의 욕망을 알게 되고 정체성에 혼란을 느끼기 시작한 소년들이 어느 것도 쉽게 선택할 수 없는 딜레마에 빠지지만 멈추지 않고 앞으로 달려 나간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ENHYPEN의 시작부터 함께한 원더키드(Wonderkid)와 방시혁("hitman" bang) 프로듀서 등 하이브 레이블즈 사단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새 앨범의 타이틀곡 'Tamed-Dashed'는 1980년대 감성의 뉴 웨이브 장르 곡으로, "욕망에 길들여질 것인지(Tamed) 욕망으로부터 내동댕이쳐질 것인지(Dashed)" 질문을 던진다. 욕망 사이에서 느끼는 딜레마와 모순, 충돌을 경험하며 당황스러움과 혼란스러움을 느끼는 소년들의 이야기를 노래한다.

'Tamed-Dashed' 이외에도 인트로 트랙 비디오를 통해 공개된 첫 번째 트랙 'Intro : Whiteout', 부촌인 'Upper Side'를 바라보며 그 세계의 일부가 되고 싶어 하지만 그렇지 않은 현실 속 자신의 모습을 비교하며 딜레마에 빠진 소년의 이야기인 'Upper Side Dreamin'', 완벽하다고 믿었던 자신의 세상에서 지금까지 만났던 사람들과는 다른 '너'를 만난 소년의 이야기인 '몰랐어'가 앨범을 장식한다. 또한, 복권, 주식 등 100(대박) 아니면 0(쪽박)이라는 극단적 확률에 익숙한 요즘 소년들의 마음을 대변하는 '모 아니면 도 (Go Big or Go Home)', 하이브 레이블즈의 선배 아티스트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이 랩 피처링으로 참여한 'Blockbuster (액션 영화처럼) feat. 연준 of TOMORROW X TOGETHER', 인기와 사랑을 두고 고민에 빠진 소년의 마음을 노래하는 'Attention, please!', 다음 앨범과의 연결고리를 암시하는 'Interlude : Question' 등 다채로운 장르의 총 8곡이 신보에 수록됐다.

특히 주목할 점은 이번 앨범을 통해 ENHYPEN이 처음으로 청량 콘셉트에 도전한다는 것이다. 딜레마에 빠졌지만 멈추지 않고 질주하는 소년들의 모습을 여실히 드러내는 '논스톱 청량' 퍼포먼스가 포인트로, 소년들끼리 럭비, 미식축구 등의 구기종목 경기를 하며 즐겁게 뛰노는 듯한 모습을 안무로 표현했다. 여기에 '부채질 춤', '킥오프 춤' 등의 포인트 안무가 파워풀함과 청량함을 동시에 담은 에너지 넘치고 스포티한 ENHYPEN의 모습을 보여 줄 예정이다.

ENHYPEN의 정규 1집에 대한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다양한 콘텐츠는 공개와 동시에 트위터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에 오르며 SNS를 달궜고, 이번 앨범의 국내외 선주문량은 92만 장을 넘기며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존재감을 입증한 ENHYPEN이 새 앨범으로 펼칠 행보에 관심과 기대가 고조됐다.

ENHYPEN은 이날 오후 6시 새 앨범 'DIMENSION : DILEMMA' 공개에 이어 오후 7시 Mnet 컴백쇼에서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공미나 기자 | mnxoxo@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