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태형이의 따뜻한 위로♡ 방탄소년단 뷔 자작곡 '스노우 플라워' 사운드 클라우드 2100만 돌파

  • 문완식 기자
  • 2021-10-13
방탄소년단(BTS) 뷔의 자작곡 '스노우 플라워'(Snow Flower)가 사운드 클라우드(Soundcloud)에서 21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뷔의 자작곡 '스노우 플라워'(Snow Flower)는 지난해 12월 25일 크리스마스를 맞아 공개된 곡으로, 뷔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팬들을 위로하고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많은 의료진과 사람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은 곡이다.

'스노우 플라워'는 공개 당시 사운드 클라우드에서 '전 세계 모든 음악 장르 톱50' 차트 1위(12월 31일 기준)와 미국, 영국 사운드클라우드 동시 1위를 비롯해 'Hot & New' 차트의 '모든 음악 장르'에서 6일 연속 전 세계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뷔 특유의 따스한 감성과 분위기로 새로운 캐롤로 자리매김한 '스노우 플라워'는 계절에 상관없이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며 '음원 강자'의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함께 작업을 한 뷔의 절친 픽보이는 팬과의 소통 중 작업 후기를 묻는 질문에 "뷔는 어떤 그림이나 장면을 떠올린 후 곡 작업을 이어간다"며 "새로웠고 굉장히 창의적이었으며 즐거웠다"며 감탄을 전해 뷔의 음악적 역량과 예술적 면모도 다시 한번 주목받은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얼마 전 뷔는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팬들과 함께 만드는 곡 작업을 예고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뷔는 팬들에게 함께 곡을 만들 수 있도록 가사로 담아낼 글이나 감정을 적어줄 것을 부탁했고 이어 픽보이와 함께 시간 나는 대로 틈틈이 작업을 하겠다고도 전해 두 사람의 꿀케미에도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지난해 모두가 지쳐있던 겨울 지극한 팬사랑은 물론 절친과의 환상 케미로 훈훈한 감동을 선사한 뷔가 또다시 들려줄 음악은 무엇인지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Snow Flower (feat. Peakboy) by V, BANGTANTV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