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슈가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또 한 번 10억 스트리밍 대기록을 달성했다.
슈가는 스포티파이에서 피처링곡(Feat. SUGA of BTS)과 어거스트 디(Agust D) 이름으로 낸 곡들로 합산 10억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슈가는 앞서 지난 4월 스포티파이에서 '방탄소년단 슈가' 타이틀로 10억 스트리밍을 달성했으며, 이번 피처링곡과 어거스트 디 곡 합산 10억 뷰 달성으로 스포티파이에서 두 번째 10억 뷰 달성 타이틀을 획득하게 됐다.
슈가는 아이유(IU) '에잇'(eight), 맥스(MAX) '블루베리 아이즈'(Blueberry Eyes), 이소라 '신청곡'(Song Request)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 컬래버레이션하며 음악적 역량을 발산 중이다.
슈가는 또 지난 2016년 8월 16일 'Agust D'라는 이름으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레이블 첫 번째 믹스 테이프를 발매하며 '아티스트 슈가' 면모를 빛냈고 있다.
어거스트 디는 2016년 공개한 첫 번째 믹스테이프 'Agust D'와 2020년 공개한 두 번째 믹스테이프 'D-2' 합산 스포티파이에서 지난 6월 5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슈가는 한 매거진 인터뷰에서 자신의 이름을 가사에 'DT Suga'라고 자주 쓰고, '어거스트 디'는 단순히 DT SUGA를 거꾸로 쓴 것이라고 밝혔다. DT는 대구 타운(Daegu Town)의 약자다.
슈가의 대기록 달성에 전 세계 팬들은 'SUGA 1 BILLION KING', '#SUGA1BILLIONPARTY' 등을 트위터 트렌딩 시키며 뜨겁게 축하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