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미국의 종합엔터테인먼트 마블(MAVEL)사의 뉴스를 전하는 SNS 계정에서 오는 11월 개봉 예정인 마블 신작 '이터널스'(The Eternals)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으로 지민의 '친구'가 삽입된다는 소식을 전했다.
마블의 새로운 대작 '이터널스'는 태초의 지구를 지켜온 불멸의 히어로 군단이 인류의 가장 오래된 적과 맞서 활약하며 수천년동안 이어온 그들의 우정을 그려낸 영화로 지민의 '친구'와 일맥상통한다.

세계의 이목 집중은 전세계 실시간 트렌드로 즉시 나타났다. 'PRODUCER JIMIN', 'PROD JIMIN', 'COMPOSER JIMIN', 'Marvle'등의 '프로듀서 지민'을 응원, 음악적 역량에 대해 놀라움의 글로 가득했다.
'친구'는 지민이 첫 프로듀싱한 곡으로 그의 뛰어난 음악적 역량을 입증하며 이미 대중성까지 사로잡은 곡이다.


'친구'는 2020년 가온차트 보이그룹 결산에서도 가온 디지털 포인트 2억 6100으로 전체 7위에 오르는 막강한 음원 파워를 보여줬으며, '필터'가 8위로 뒤를 이었다.




한편, 지민의 '친구'는 한국시간 17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1억 25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고, 같은날 칠레 아이튠즈 탑송 차트 1위에 오르며 전세계 아이튠즈 차트 정상에 60번째 나라 1위에 등극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