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이 가장 인기 있는 BTS 멤버로 해외 매체의 주목을 받았다.
최근 미국 매체 퍼플리시스트 페이퍼(publicist paper)에서는 'BTS는 누구이며 그룹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멤버는 누구일까?' 라는 타이틀의 기사를 보도했다.
해당 기사에서는 방탄소년단이 누구이며 그들을 사랑하는 이유, 다른 보이 밴드와 다른 점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루었다.
특히 매체는 2020년 기준, 방탄소년단이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회자되는 K-팝 그룹 중 하나로 꼽혔고 각기 다른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한 적이 있다며 이는 그들이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보이 밴드(보이 그룹)들 중 하나로 만드는 사례라고 말하며 엄청난 인기도 조명했다.
그러면서 방탄소년단의 최고 인기 멤버는 정국이라고 게재했다.
정국은 '트위터의 제왕'으로 자주 언급되며 자신의 사진을 공유하거나 커버곡을 공개하면 엄청난 인기를 얻는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정국은 2020년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매체에 따르면, 그는 남아시아 국가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방탄소년단 팬들 사이에서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정국은 또한 놀라운 패션 감각의 패셔니스타로 정평이 나 있기도 한 가장 인기 있는 방탄소년단 멤버라고 또 한번 덧붙여 강조했다.
정국은 2020년 외에도 구글에서 '5년 연속'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 1위에 올랐다.
트위터에서 정국은 2017년, 2018년 '한국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인물' 1위, 2019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 된 트윗' 1위, 2020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트윗' 2위에 선정된 바 있다.
이와 함게 정국은 3년 연속 유튜브 최다 검색 K팝 아이돌 1위, 틱톡(TikTok)에서 '#jungkook'(#정국)으로 전세계 인물 최초 780억뷰를 돌파, 텀블러에서 3년 연속(2018년~2020년) K팝 스타 1위, '핀터레스트'의 미국, 영국, 캐나다 지역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 1위 등 전 세계에서 뜨거운 인기와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