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참 감격스럽고 감사한 마음" 방탄소년단 진, 마음까지 따뜻한 '월드와이드 핸섬'..'LOVE MYSELF' 캠페인 4주년

  • 문완식 기자
  • 2021-11-03

방탄소년단(BTS)진이 따뜻한 감사의 말로 소감을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일 'LOVE MYSELF' 캠페인 4주년을 맞아 공식유튜브 채널 BANGTANTV를 통해 축하와 감사의 메시지를 담은 영상을 공개 했다.

2017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의 협약으로 함께한 캠페인은 아동. 청소년 폭력 근절을 위한 캠페인으로 '나를 사랑하는 것이 진정한 사랑의 시작' 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영상에서 방탄소년단은 '여러분의 참여로 지난 4년 동안 전 세계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캠페인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라는 인사를 했다.

진은 "저도 지난 4년 동안 LOVE MYSELF가 유니세프와 함께 전 세계 많은 분들에게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가 되어가는 과정을 보며 참 감격스럽고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진은 자체 콘텐츠나 여러 인터뷰 등에서 자신을 사랑하는 것에 대한 메시를 꾸준히 전해 왔다. 특히 '본보야지'(BON VOYAGE)의 자신에게 보내는 영상 편지에서 '너의 수고는 너 자신만 알면 돼'라는 말은 자신을 격려하고 진정으로 자신을 다독이는 메시지로 많은 팬들에게 두고두고 회자되는 자기 돌봄 최고의 실천 가이드로 꼽히고 있다.

진은 또 Dear Class of 2020 BTS 졸업축사에서 자신의 조급함에 힘들었던 경험을 얘기하며 '조금 늦어도 나만의 속도로 걸어 보자. 느린 걸음 대신 노력을 멈추지 않는 습관을 가져보자'는 연설로 무한경쟁사회의 힘들어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은 러브마이셀프 캠페인이 성공적인 사례로 유니세프 공식 보고서에 소개 되었다는 소식과 앞으로도 계속 이 멋진 여정에 함께해주실 것을 부탁하며 영상을 마쳤다.

유니세프는 방탄소년단과 시작한 '러브 마이셀프(LOVE MYSELF)' 캠페인으로 4년 간 360만 달러(한화 약 42억9000만원)의 기부금이 모였다고 지난달 6일 밝혔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