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의 'HERO'가 11월 4일 발매 1주년을 맞았다.
지난해 11월 4일 공개된 'HERO'는 임영웅이 '미스터트롯' 진(眞) 특전곡 '이제 나만 믿어요' 이후 7개월 만에 발표한 곡으로 지난해 가을을 뜨겁게 달궜다.
당초 'HERO'는 임영웅이 모델로 활약한 자동차 광고 삽입곡으로 첫선을 보였다. 브리티시 팝 장르의 'HERO'는 '트로트 제왕' 임영웅의 매력을 무한대로 넓혔다.
팬들의 음원 발매 요청이 이어졌고, 정식 음원으로 발매되며 더욱 큰 사랑을 받았다. 'HERO'는 발매 직후 국내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고 뮤직비디오도 공개 24시간 만에 100만뷰 돌파,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유튜브 뮤직 핫이슈 차트 1위 등 각종 빛나는 기록을 썼다.
'HERO'는 이후 '이제 나만 믿어요', 올해 3월 발매된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와 함께 임영웅의 대표 3곡으로 멜론 등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HERO'는 SBS MTV·SBS FiL 트로트 차트쇼 '더트롯쇼'에서 3월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4월 '이제 나만 믿어요'에 이어 5월 1위에 오르며 세 번째 명예의 전당 입성 곡으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HERO' 뮤직비디오는 한국 유튜브 인기 뮤직비디오 TOP100 차트에 52주째 차트인 중이다. 발매 이후 1년 간 TOP100 차트를 지켰다. 임영웅의 힘과 영웅시대의 변함 없는 응원과 사랑을 엿볼 수 있다.
'HERO' 1주년을 맞은 임영웅의 현재는 더욱 눈부시다. 임영웅은 그 사이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에 이어 지난 10월에는 데뷔 첫 OST이자 발라드곡 '사랑은 늘 도망가'를 발매하며 또 한 번 무한 스펙트럼을 증명했다. '사랑은 늘 도망가' 역시 음원 차트 '올킬' 등 각종 눈부신 기록을 쓰고 있다.
임영웅은 12월 말 KBS 단독쇼 ' We're HERO, 임영웅'을 예정하고 있다. KBS 단독쇼는 그간 나훈아, 심수봉 등 트로트 거장들이 해왔다. 임영웅의 현재 대중적 인기와 가요계 위상이 어느 정도인지 짐작케 한다. 'HERO' 1주년, 말 그대로 'We're HERO', 임영웅이다. 영웅시대 그리고 우리들의 빛나는 영웅이다.
▶임영웅 'HERO'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