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진의 첫 솔로 OST 'Yours'가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 1위로 데뷔하고, 아이튠즈 톱송 차트에서 총 90개국 1위에 오르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진이 부른 tvN 드라마 '지리산' OST Part.4 'Yours'(유어스)가 지난 7일 오후 6시 국내외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발매됐다.
진의 'Yours'는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11월 7일 자)에서 1위로 데뷔해 막강한 글로벌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Yours'는 유럽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도 2위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월드 뮤직 어워드'(World Music Award) 또한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톱10'(11월 7일 자)을 공개했다. 'Yours'는 최정상 팝스타의 인기곡들을 제치고 1위에 등극해 진의 높은 인기와 막강한 영향력을 증명했다.
2위는 엘튼 존과 두아리파의 '콜드 하트'(COLD HEART), 3위는 아델의 '이지 온 미'(Easy On Me), 4위는 에드 시런의 '시버스'(Shivers)가 차지했다.
진의 'Yours'는 아이튠즈 톱송 차트에서도 대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Yours'는 인도네시아를 시작으로 미국, 프랑스, 이탈리아, 인도, 사우디아라비아, 호주, 아일랜드 등 총 90개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에 올랐다. 특히 발매 31시간 만에 달성한 기록이라는 점에서 놀라움을 안기고 있다.
이로써 'Yours'는 올해 아이튠즈 톱송 차트에서 아시아 솔로 아티스트 중 가장 많은 1위를 차지한 곡, 솔로 아티스트 중 두 번째로 많은 1위를 차지한 곡이 됐다. 또 'Yours'는 아이튠즈 역사상 가장 빠른 발매 7시간 30분 만에 총 80개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를 달성한 솔로곡이 됐다.
'Yours'는 현악기, 피아노 위에 진의 감미로운 보컬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서정적이고 따뜻한 무드를 주는 노래다. 제작사 에이스토리는 "음악감독 개미의 프로듀싱 하에 '이곳에서 기다리고 있어' '너를 불러주면'과 같은 가사가 극의 서사에 진정성을 불어넣는다. 드라마를 대표하는 사운드 트랙으로 극의 분위기와 완벽히 부합하는 곡"이라고 전했다.
아름다운 은빛 보이스로 '지리산'의 서사에 깊이를 더한 진의 첫 단독 OST 'Yours'가 전 세계를 사로잡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